듣기는 실전이다 24회 중학 1 중학생 듣기는 실전이다
강보배 외 지음 / 디딤돌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들어어니 과목별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참 많아요

영어만해도 문법, 독해, 듣기...

다양한 분야를 다~ 따로 해야 하네요

?

게다가 4월 9일에는 중학교 들어가고 첫 듣기평가가 있답니다.

?

듣기평가... 따로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디딤돌에 영어듣기평가 만점 솔루션 듣기는 실전이다가 있더라고요 ㅎㅎ

 

  

 

듣기평가 문제집이 어떤식으로 구성되어 있을지 궁금했는데요~

?

최근 3개년 기출 문제로 나 듣기 실력을 가늠해 본 후

실제 중학영어듣기능력 평가의 유형과 같은 문제, 같은 순서로 실전처럼 준비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

기출문제가 3회, 실전문제가 20회, 고난도 문제1회로 총 24회차로 구성되어 있어요

?

울 걸군도 이미 기출문제를 풀어보았네요

1회차는 다 맞았다며 동생이 형아 100점이야!!라고 알려주네요 ㅎㅎㅎ

 

듣기평가 이기에 듣기 문제를 어떻게 준비해야하나 싶었는데요

각 회차별로 큐알코드를 통해 쉽게 들어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

걸군도 집에서 사진과 mp3용으로 사용하라고 준 공폰으로 활용해서

스스로 듣고 공부를 했더라고요 ^^

?

mp3를 따로 컴퓨터로 다운해서 듣고 하려면 번거로운데

이렇게 큐알코드로 사진찍어 바로 들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듣기평가 만점전략

 

 

 

다양한 문제의 포인트를 짚어가며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일단 듣기 평가를 진행하고

한 문제 한 문제를 자세히 분석하며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들어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

주요 문제를 다시 들어보면서~

 

 

중간 중간 만점 듣기 전략이 따로 준비 되어 있어요~

?

듣기평가 주제에 따라 어떤 전략으로 듣기를 해야하는지

하나 하나 분석해 놓아서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신경써서 들어야 하는지 알 수 있더라고요

 

                     
 

각 정보를 파악할때 유용한 어휘나 표현도 따로 빼 놓아서

전체적으로 공부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Plus Book에는 우리말을 보면서 영어 듣기 할 수 있도록

우리말 주요 표현이 나와있어요~~

?

듣기 연습하면서 문장을 통으로 외워 말하기까지!!!

 

중학영어듣기평가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지 참 막막했는데

이렇게 주제별로 꼼꼼하게 정리해 가면서 차근차근 공부해 가면

영어듣기 어렵지 않을 듯 합니다~

?

아이도 디딤돌 듣기는 실전이다 문제집 풀어보면서

영어듣기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됬네요 ^^

?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만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