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생성 AI - 트랜스포머부터 GPT, DALL·E 2, 스테이블 디퓨전, 플라밍고까지
데이비드 포스터 지음, 박해선 옮김 / 한빛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는 AI 책을 받아봤다. 요즘에 스테이블 디퓨전, 달리2라던지 챗GPT 덕에 생성형 AI가 아주 핫한것 같다. 특히 AI가 이제 평범한 사람들에게 흔히 접할 수 있는 제품들이 나오면서 더욱 생성형 AI에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한번 책을 선택해봤다.



마지막 챕터에 있는 생성형 AI의 간단한 타임라인이다. 이 부분을 보니까 확실히 큰 줄기들이 보이는 것 같다. 내가 연구실에 있을때 연구 한참 할때가 2019년이었는데, 그때 이미 트랜스포머랑 어텐션 관련해서 페이스북이 아주 뜨거웠었다. 근데 그것들이 이제 엄청 활용되고 있어서, 그런 것들이 뭔지 한번 보고 싶었다.



확실히 AI에 대한 지식이 엄청 많이 있진 않아서 팍 이해되진 않았지만, 전체적인 큰 그림에서 이해하는데에는 무리가 없었다.


실제적으로 그림들과 표와 케라스, 텐서플로우 코드들을 첨부해서 책을 읽으면서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다.


요즘같은 시대에 한번쯤은 보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