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파이토치 딥러닝 - 12가지 모델로 알아보는 딥러닝 응용법
오가와 유타로 지음, 박광수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에는 파이토치 딥러닝책을 다시 가져왔다. 요즘에는 딥러닝 쓸 기회가 잘 없어서 이쪽 정보들을 잘 모르고 지냈다. 그러다가 꽤나 다양한 모델들이 나왔고, Attention이나 BERT같은 용어들이 페이스북 텐서플로우KR에서 많이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이에 대한 이해가 없었다.

그래서 최근 몇년간 나온 모델들을 파이토치로 구현한 코드와 함께 돌려보고 해설해주는 책인 이 책을 고르게 되었다.



"만들면서 배우는" 이라는 수식어가 잘 맞게 책이 구성되었다. 모델에 대한 설명 및 구조 분석, 어떻게 이 네트워크가 구성되었는지를 알려준다. 상세하게는 아니여도 한번쯤 딥러닝 공부를 해본 사람이라면 어느정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알려준다.

 

각 레이어가 어떻게 구성되고 파라미터들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이어서 파이토치 코드를 보여준다. 확실히 이런 구성이 모델을 익히는데는 좋은 것 같다. 나처럼 딥러닝에 대해서 수박겉핥기 식으로 공부해본 사람인데, 최신 모델들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싶다 하면 이 책을 가지고 시작하기 좋을 것 같다. 코드나 설명등을 통해 바로 시도해보고 이해해볼 수 있으며 더 부족한건 책에 있는 참고문헌을 통해 arxiv에 올라와 있는 논문링크를 통해 논문을 볼 수도 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