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리액트 - 최적의 리액트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모범 사례와 패턴, 2판
알렉스 뱅크스.이브 포셀로 지음, 오현석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번에는 리액트책을 받아서 보게 되었다. 간간히 JS를 활용한 무언가를 만들때 찍먹해볼때가 있었는데, 리액트에 대한 설명은 거의 없이, 그냥 어떻게 짜면 된다~ 식으로 써먹었기 때문에, 이 기반에 대해서 잘 몰랐고 또 알고 싶어서 받아보게 되었다.


책 초반부에는 JS에 대한 기초 문법 설명이 나오고 리액트의 컴포넌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기초적인 웹 지식은 있어야 볼 수 있는 것 같다. 리액트 컴포넌트를 만드는 다양한 방식을 설명해준다. 예를 들어서 예전에 많이 사용했던 class로 만드는 방식, 지금 많이 쓰고 있는 함수로 만드는 방식 등등을 소개해주며 어떤 것을 더 사용해야하는지와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이후에는 상태를 다루는 내용과 컨텍스트, 훅 등을 다룬다. 이런식으로 글과 설명을 위한 이미지, 코드와 결과가 잘 나와있어서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었다.



이런 식으로 어떤 기능을 사용했을때 나름의 규칙같은 것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할때 주의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장점이나 단점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잘 납득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전체적으로 리액트 자체에 대해서 많이 다루고 있으며 리액트 자체에 대해서 궁금해서 리액트를 배워보고 싶은 다른 분야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내용이 그렇게 막 어렵진 않아서 숙 읽히고 따라해보기 괜찮아서 읽어보기 좋은 것 같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