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 - 프라우드넷 개발자가 알려주는 게임 서버 개발의 핵심 원리와 노하우
배현직 지음 / 길벗 / 2019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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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를 리뷰하려고 한다.

일단 길벗 책들 진짜 너무 좋다. 표지부터 책 안 디자인까지 너무 마음에 든다.


내용을 쭉 보고 있었는데, 나는 게임 클라이언트를 주로 만들었는데, 작년에 네트워크 게임 한번 만들어본다고 WorldTank.io를 만들었었다. 그때는 포톤 네트워크를 다루었었다. 유니티에서 에셋으로 쉽게 연결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쉬웠다...



이 책은 진짜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자세하고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왜 진작에 이런 책이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내가 고등학교 다닐때는 게임서버 하려면 일단 윤성우 TCP들고 공부하고 온라인게임서버책인가 그거 보고 쭉 공부했었어야 했다. 네트워크는 진짜 전자쪽도 많이 관련되어 있고 그런 전공의 깊이가 있기 때문에 고딩때는 이해하기 어려웠다.


이 책 저자님께서 프라우드넷을 개발하셨는데. 그래서 프라우드넷의 작동방법이나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다.



나는 컴퓨터 네트워크에 대해서 아직 배우지도 않았지만, 이 책을 읽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물론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많이 다루고 코딩도 해봐서 괜찮은걸지도 모르겠다. 프로그래밍을 할 줄 아는 사람이면 이 책을 보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다.

그만큼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적절한 그림과 설명이 읽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 이제 이 책을 읽었으니까 파이썬으로 게임서버를 만들어볼까나??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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