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C#이다 - 처음부터 끝까지 입문자를 배려한 C# 입문서 (C#7.2 버전 반영)
박상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상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다보니 C#에 대한 부분적인 지식만 가지고 있었다.

C#에 대해서 좀 전체적인 좋은 기능들과 메소드들, 생태계에 대해서 알고 싶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그냥 C# 개발하면서 볼 사전같은 책이 필요했다.

그래서 이것이 c#이다 라는 책을 보게 되었다!



와 벌써 C#이 7.2나 됬구나 하면서 생각했다..

이것이 OOO시리즈는 표지가 무조건 어떤 메카 윤곽 그림이더라.

고등학생때 뇌자극 시리즈를 참 좋아했었다. 설명이 진짜 잘 되어 있어서 고등학생때도 보고 이해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알고보니까 뇌자극 C#쓴 저자가 이걸 쓴거였다., 왠지..



뇌자극 답게 아주 친절한 그림과 많은 설명으로 방대한 양을 커버하고 있다. 책이 진짜 두껍다.. 거의 800페이지인데 가격은 27000원이면 비교적 싼 것 같다... 다른 책들은 천페이지 쯤 되면 4만원 그냥 넘던데.



사전같은 책을 바랬던게 이런것이었다!!

기능별로 챕터가 아주 잘 세분화 되어 있어서 금방 원하는 내용을 찾을 수 있다. 다른 책들은 내가 알고싶은 내용을 찾으려면 책을 좀 뒤적거렸어야 했는데, 이 책은 세분화가 잘 되어 있어서 레퍼런스용으로 진짜 좋은 책인 것 같다. 물론 입문서로도 참 좋다.

요즘은 유니티에서 Linq를 적극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항상 이놈의 linq를 건들때 마다 위키를 키고 구글을 키고 하나씩 다 검색하면서 쓰느라 참 힘들었는데, 이런 레퍼런스 책을 가지게 되어서 참 좋다.

유니티는 참고로 C# 6.0인가 까지 지원하긴 하지만 stable한 c#버전이 2.x대이다. 나중에 되면 최신 버전까지 지원해주지 않을까 싶다. 얼른 유니티로 게임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