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를 위한 기초 해석학 - 함수와 미적분을 기초부터 응용까지
나카이 에츠지 지음, 이기홍 옮김 / 길벗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연구실에서 진행하는 연구에 수학이 엄청나게 쓰여서 참 당황스러웠다. 여러가지 수학적 사고와 식을 분해하고 수식으로 결과값을 예측하고 등등..

특히 딥러닝에는 함수와 미적분이 참 많이 쓰인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대학교 Calculus2를 1학기때 들었는데 너무 어려워서 하다가 자체드랍을 하는 바람에 더욱 수학이 힘들어졌었다.

이번에 길벗에서 이런 함수들과 미분에 대한 내용 뿐 아니라, 머신러닝 분야에 사용되는 수학적 기초 개념들을 소개하는 책이 나왔다고 해서 받아봤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선형대수 처럼 표지가 이쁘다. 너무 마음에 든다.



책에 나오는 각종 수학 정리들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도록 인덱싱이 되어있다. 나중에 긴급하게 잘 

기억안나는 공식들을 찾아보기 아주 수월하다. 그래서 그냥 사전처럼 가지고 있어도 아주 좋다.



생각보다 딱딱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유도 과정이나 수식과 수식 사이에 글이 아주 많다.

고등학교 수학만 가지고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쓴 저자의 의도가 아주 잘 반영되어 있는 것 같다.

나는 이 책을 사전처럼 쓰고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아도 물론 좋지만 내가 모르는 부분들만 볼 수 있도록 아주 잘 디자인 되어있고 이번 학기 Calculus2와 딥러닝 연구에 이 책이 아마 닳도록 쓰여질 것 같다 ㅋㅋㅋ 이런 좋은 책들이 다른 버전으로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ㅋㅋ 프로그래머를 위한 선형대수도 한번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