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병원의 영업 비밀 - 고객이 몰리는 병원들의 '영업 공식'
이세리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컨설팅 업체를 통한 병원 마케팅이 유행이라 궁금한 생각에 이 책을 읽게 됐다.


저자는 컨설팅 업체 대표이자 강사라고 한다. 병원 관련 사업자들이 대게 그렇듯 저자도 병원에서 일했던 사람이다. 

치위생사로 근무하다 컨설팅 업체를 차렸다는 걸 봐선 아마 고객 유치 및 매출 증대 능력을 인정받아 치과에서 실장으로 근무하다 독립한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병원을 컨설팅한 경험이나 환자로 방문한 사례를 토대로 좋은 병원의 예와 안 좋은 병원의 예 등을 소개한다. 

잘 되는 병원의 장점을 열거한 뒤 좋은 병원을 만드는 방법 등을 이야기한다.

병원의 마케팅 방법은 크게 고객의 마음을 얻는 방법과 직원 관리에 대한 내용을 설명한다. 

직원 관리에 관한 내용도 고객의 입장에 맞게 서비스를 해야한다는 내용이 주를 이루고 직원을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은 아니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 눈높이에 맞는 병원이 되는 것이 성공하는 비결이며 그 기준을 맞추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대한 내용을 기술한다.

즉 고객감동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룬다.

 

이 책은 소제목이 많은 편이라 소제목을 보면 대강의 내용이 짐작 가능하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이야기이고 크게 새로운 내용은 없는 것 같지만 운영 방향과 마케팅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 

아무래도 책이다 보니 각 병원에 맞는 진짜 노하우는 없지만 간략하게 읽을만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