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쟁이 공룡 무무 네 마음은 어때? 1
마이크 고든 그림, 브라이언 모스 글, 김서정 옮김 / 꿈꾸는꼬리연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네 마음은 어때>는 6권으로 구성된 시리즈로, 주인공인 공룡을 통해 걱정, 화, 짜증, 샘, 부끄럼 등의 감정을 표현한다. 그 중 1권인 <겁쟁이 공룡 무무>는 '겁'이라는 감정을 다룬다. 주인공인 무무는 표지에서 보여지듯 겁이 많은 아기 공룡이다. 이불을 뒤집어쓴 모습이 표지에도, 본문의 제일 앞장에도 나온다. 아마도 무무를 대표하는 이미지인 것 같다.

 

 

책 안쪽 표지는 연보라색이다. 그림은 전반적으로 푸른색 계통을 파스텔톤이 많이 쓰였다. 수채화 같은 기법은 아니지만 연하게 색칠한 느낌을 준다.

 

 

무무는 혼자 있을 떄 냉장고 소리를 무서워할 정도로 겁이 많다. 아빠에게 침대 밑에 괴물이 숨어있진 않은지 봐달라고 하거나, 잠들 때 엄마가 불을 끄고 나가는 것을 싫어하는 등 겁이 많은 아이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무무가 두려워 하는 모습은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가진 모습 중 하나이면서도 귀엽고 재미있다는 인상을 준다. 책 앞부분에서는 이렇듯 무무의 겁많은 모습을 보여준 후 뒷부분에서는 무무가 극복해가는 방법을 다룬다. 무무가 슈퍼 영웅과 함께 한다고 상상하며 두려움을 극복해가는 것이다.

 

 

무무가 슈퍼 영웅을 떠올리며 두려움을 극복해가는 과정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즐거움과 용기를 동시에 준다. 이 책은 결말이 해피엔딩인데다가, 공룡과 슈퍼 영웅 이야기까지 나와서 남자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다. 

 

 

책의 마지막에는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노트'가 있어서 이 책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담고 있다. 아이들이 무서움이라는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면서 이겨낼 수 있게 도와준다. 책 내용이 재밌으면서도 유익해서 교육적으로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