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2단계 (1,2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빠작 비문학 독해 2단계 학습단에 참여하여 6주간 매주 주 2일씩 공부했었어요.

빠작 초등국어는 16단계로 나뉘는데 저희 아이는 초2라 2단계로 선택했어요.

평소 아이 혼자 책을 읽어서 제가 다 봐줄 수가 없으니 한 페이지 정도는 정독하는 습관을 기르고 싶어 독해책을 풀었어요.

분량은 총 40일차 중 12일차까지 풀어 1/3 정도 푼 것 같아요.

겨울 방학 때 풀었던 문학 2단계보다 지문도 짧고 아이가 쉽게 잘 풀었어요.

하루 공부할 분량은 총 4페이지인데, 그 중 본문이 1페이지, 어휘가 1페이지, 나머지 2페이지는 본문을 읽고 푸는 문제들이었어요,

저희 애가 본문 먼저 읽고 문제풀 땐 본문에서 확인을 안 해서 가끔 틀리는 경우는 있었지만, 대부분 잘 풀었던 것 같아요.

아이가 먼저 문제를 푼 후 제가 다시 한 번 본문과 문제를 다 읽어줬어요. 아이는 정답 맞혔다며 듣고 있기 싫어해서ㅠ 잘 안 될 때도 있었지만 그래도 하나라도 정확히 알고 갔음 해서 했어요.

문제집 정답률은 좀 더 오른 것 같은데, 비문학 문제집 조금 푼다고 좀 더 조리있게 말하기까진 되진 않는 것 같네요.

그래도 하나 하나 상식이 쌓이고 어휘 하나라도 더 알아갔다면 아이에게 도움이 됐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