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2단계(1,2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문제집 미래엔 하루한장 독해 비문학 독해 사회편 2단계를 아이와 함께 풀어보았어요.

교과서 출판사로도 유명한 미래엔 독해 중 특히 비문학 독해가 좋다는 추천을 받아, 과학편 2단계를 먼저 구매해서 풀었어요.

교재가 마음에 들어 지금은 독해 2-2로 학습단으로 참여해서 공부하는 중인데, 운좋게 체험단에 당첨되어 사회편 2단계도 공부했어요.



표지를 넘기면 이렇게 책 구성 소개가 있어요.



목차를 보면 사회 관련 다양한 주제가 나와요.

저희 아이는 사회, 과학을 좋아하지만 아직 학교에선 배우지 않는데, 이렇게 접할 수 있어 아이가 아주 좋아했어요.

그리고 곧 3학년이 되면 학교 교과에서도 사회를 배우니 미리 예습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매주 한 가지 주제로 주5일간 총 5주, 25일 동안 공부할 수 있는 분량이에요.

미래엔 독해 2-1, 2-2는 분량이 좀 더 많고, 사회편과 과학편은 25일차까지 있어요.

하루한장 독해가 기본이라면 사회편, 과학편은 심화 교재로 좀 더 난이도가 있다고 해요. 아이랑 같이 공부해보면 독해가 좀 더 쉽긴 했는데, 사회편과 과학편은 아이가 좋아하는 주제다보니 어렵다는 생각은 못하고 풀었던 것 같아요.



비문학 독해 과학편과 사회편 단계별로 목차도 나와요.

저희 아이는 초2라서 이 중 2단계를 골랐어요.



하루한장 독해 시리즈는 제가 본 독해, 비문학 사회, 과학 이 세 종류는 모두 하루에 공부할 분량이 4페이지였어요.

제일 첫 페이지는 관심을 끄는 간단한 글이 나오고, 두 번째 페이지에 본문, 그 옆 페이지에 본문 관련 독해 문제,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 어휘 관련 문제가 나와요.

특히 첫 페이지 매체 독해는 다른 교재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형식의 글이 많아서 좋아요. 하루한장 비문학 독해마의 장점 같아요.

비독해 사회편 지문은 독해 교재보단 본문이 좀 더 긴 것 같아요.

내용도 좀 더 전문적이에요.

어휘도 독해보단 문항수가 많고 어려운데 오답 없이 풀만한 난이도였어요.

독해책을 풀면서 어휘력도 쌓을 수 있어 좋아요.


첫번째 주제인 날씨에 관해 공부했어요.

아이가 먼저 스스로 푼 후, 제가 다시 한 번 본문도 읽어주고 문제도 같이 살펴보았어요.


본문은 날씨와 기후의 차이점에 대한 글이었어요.

본문 어휘에 대한 설명도 각주로 있고, 본문 설명도 어렵지 않아요.

제가 책을 읽기 전 날씨와 기후의 차이점에 대해 말해주려니 저희 아이가 책에 다 나와있으니 안 들을거라고 하더라구요^^;; 아이 스스로 읽고 이해하기에 어렵지 않았나 봐요.



본문은 날씨와 기후의 차이점에 대한 글이었어요.

본문 어휘에 대한 설명도 각주로 있고, 본문 설명도 어렵지 않아요.

제가 책을 읽기 전 날씨와 기후의 차이점에 대해 말해주려니 저희 아이가 책에 다 나와있으니 안 들을거라고 하더라구요^^;; 아이 스스로 읽고 이해하기에 어렵지 않았나 봐요,


꼬아놓은 문제 없이 본문만 잘 읽으면 풀 수 있는 문제들이었어요.

저학년이라 함정 파놓은 문제보다는 이렇개 다양한 본문을 읽고 내용만 잘 이해하면 풀 수 있는 난이도 정도가 좋은 것 같아요.

너무 어렵거나 쉽지 않고 초등 2학년이 풀기에 적당한 것 같아요.


어휘까지 정리하니 본문의 내용이 더 잘 이해가 된 것 같아요.

저희 아이가 공부하는 걸 썩 좋아하지 않는데, 하루한장 독해 교재들은 아이가 좋아해서 늘 스스로 풀어요.

하루한장 비문학 사회편도 재미있어 해서 앞으로도 꾸준히 공부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