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전설 속 미로찾기 -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집중력과 사고력을 길러주는 미로찾기
마크 워커 지음 / 베이직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는 평소 미로찾기, 점잇기, 퍼즐 등을 좋아해서 주기적으로 미로찾기 책을 사거나 프린터로 출력한다.
<신화와 전설속 미로찾기>는 제목처럼 손오공, 오디세우스 등 여러 신화와 고전소설, 전설 등에 등장하는 이야기와 관련된 미로 찾기가 나온다.
이 책은 책꽂이에 꽂을 수 있는 크기의 책들 중 크기가 제법 큰 편으로, 두 페이지에 걸쳐 미로 하나가 있다.
총 30개의 미로가 나오며 그림이 꽤 크고 미로도 아주 쉬운 편은 아니라 7세 이상이 하기에 적당한 것 같다.
해당 페이지와 관련된 전설 등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나오며, 책 끝부분에도 배경이야기가 나온다.
신화를 하나도 몰라도 미로찾기를 하는 데에 아무 지장이 없지만, 배경지식을 알고 재밌게 하려면 초등학생 정도 되어야 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아이는 아직 유치원생이라 이 책을 전부 다 활용하긴 좀 어려워했지만 그중 쉬운 미로찾기는 혼자서도 곧잘 했다.
프린터로 뽑아서 하는 미로찾기와 달리 미로도 큼직하고 색깔도 알록달록해서 아이가 더 좋아했던 것 같다.
미로찾기를 한번만 하기엔 아까워서 지워지는 펜을 쓰니 여러번 사용이 가능했다. 이 책은 다른 동화책보다 페이지수도 많고 내지도 도톰한 편에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아 더 좋은 것 같다.
요즘처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 때 미로찾기를 하면 두뇌 발달에도 도움이 되고, 시간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