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스토퍼 아저씨가 들려주는 성경이야기 1 - 유, 초등부 교사와 어린이를 위한 그림 성경동화 ㅣ 탄탄 어린이성경탐험
크리스토퍼 용 김 지음, 리디아 윤 그림 / 여원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모태신앙인 우리 아이가 신앙심을 가지고 올바르게 자라도록 바라며 집에서 성경동화를 종종 읽어준다.
그동안 봐온 성경동화가 글밥이 좀 적고 쉽게 느껴지던 차에 <크리스토퍼 아저씨가 들려주는 성경이야기>를 보았다.
이 시리즈는 구약 6권, 신약 4권, 기타 3권으로 총 1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1권은 천지창조부터 요셉에 대한 이야기를 8챕터로 나눠 다룬다.
100페이지 정도 되는 분량에 페이지당 글밥도 약간 많은 편이라 아이 혼자 보려면 초등학생은 되어야할 것 같다.
우리 아이는 아직 유치원생이라 내가 직접 읽어주었는데, 챕터 하나가 기존에 읽던 동화책 1권 분량 같았다.
한번에 2~3챕터 정도 나눠 읽어주었는데, 익숙한 이야기라 그런지 아이가 잘 보았고, 먼저 읽어달라며 책을 가져오기도 했다.
첫성경동화로 접했던 책은 아이의 수준에 맞게 간추려진 게 많았는데, 이 책은 성경 원문에 가깝고 이야기가 좀 더 풍성했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이렇게 그림이 있어 아이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고 책을 읽는 재미도 더해주는 것 같다.
한 권에 구약의 여러 이야기를 담고 있으니 권수가 적어 전집을 구매하더라도 다른 성경동화보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라 더 좋은 것 같다.
본격적으로 어린이 성경을 읽기 전에 이렇게 이야기책으로 먼저 접하면 아이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고 믿음의 뿌리도 단단히 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