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봄 딸기 - 봄 사계절 소풍 그림책
김지안 지음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참 좋아하는 <감귤 기차>, <코코 스키>의 저자, 김지안 작가의 신작이 나왔다. 

김지안 작가는 그동안 사계절 소풍 그림책 시리즈를 출간했는데, 이번엔 봄에 대한 이야기인 <봄봄 딸기>를 내놓았다.

<봄봄 딸기>는 봄을 맞아 아기 토끼들이 편찮으신 할아버지 토끼의 딸기 농장을 돕는 이야기이다.

전작들처럼 동글동글 귀여운 그림체에, 스토리 구조도 유사하다.

아기 동물 여럿이 몰려다니다 약간의 위기를 극복하고 모두가 행복해지는 결말로 끝난다.

글밥이 적은 편이라 유아들이 보기에 좋은 책 같다.





처음에 김지안 작가의 책을 그림만 봤을 땐, 아기자기한 그림 때문에 일본 동화 느낌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동물 친구들이 서로 협동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는 건 우리 동화만의 특색인 것 같다.

김지안 작가의 동화는 늘 친구들이 사이좋게 돕는 내용이 나와 좋은 것 같다.


사계절 그림책 시리즈 <여름낚시>, <알밤 소풍>, <코코 스키> 모두 다 아이가 잘 보았는데, <봄봄 딸기> 또한 아이가 좋아했다.

귀여운 동물 주인공에 파스텔을 칠한듯한 부드러운 색감에 약간의 유머가 어우러져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를 두루 갖춘 것 같다. 





우리 아이가 원래 책 읽는 걸 좋아하지만, 얼마 전 딸기농장 체험을 다녀와서인지 더 관심있게 보았다.

이 책을 본 후 딸기 농장에서 만든 잼을 빵에 발라먹기도 하고 농장 체험을 더 소중히 생각하게 된 것 같다.

가족끼리 또는 유치원, 어린이집 현장 체험으로 딸기농장에 갈 때가 많은데, 그때 읽기 참 좋은 책 같다. 

이렇게 특정 계절을 대표하는 주제를 표현한 책은 매년 그 시즌이 되면 아이의 연령에 상관 없이 읽어주기 좋은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