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캣의 내가 운전요정이다
스노우캣(권윤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노우캣의 내가 운전요정이다>는 저자의 초보운전 경험담을 담은 웹툰이다.​

작년 말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운전연수도 받았지만 아직 운전대 잡기가 겁나는 나에게 적합한 책인 것 같아 읽어보았다.

 

이 책은 웹툰이라 술술 읽기도 편하고, 깨알 같은 유머가 많아 책을 펼친 그 자리에서 다 읽었다.

웹툰도 작가마다 스타일이 다를테지만, 이 책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기대하는 일상툰의 모습을 갖춘 것 같다.

단순명료하면서 귀여운 일러스트에 위트가 있는 짧은 글이 책 전반에 나온다.

이 책을 읽으면서 숄더체크, 주차팁 등 기존에 몰랐던 것들을 알 수 있어 좋았다.

이러한 소소한 팁도 도움이 되지만, 초보운전자의 뿌듯함이나 불안함 등의 심리를 공감가게 묘사해 감정적인 부분에서 더 와닿았던 것 같다   

 

가장 공감이 갔던 부분은 경차와 초보운전자에 대한 무시였다. 나도 소형차 보조석을 탈 때 이유없이 뒤에서 ​빵빵거리는 차들을 여러번 봐서 저자의 기분이 잘 이해가 갔다.

 

저자는 초보일 때도 여기저기 잘 다니고, 운전실력이 일취월장하여 운전요정이 되는 걸 보면 그래도 나보단 훨씬 운전에 소질이 있다는 생각에 때론 약간의 괴리감이 느껴지기도 했다. 아직 운전이 서툰 나에게 저자는 책에 나온 표현처럼 운전천재로 보이기까지 했다. 하지만 작가가 잘 몰랐던 평행주차를 유튜브에서 찾아보기도하고, 두려운 상황에서도 운전대를 놓지 않는 걸 보며, 역시 운전은 연습과 노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 

이 책을 읽으며 역시 초보운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과 침착함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제 막 운전을 배우거나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볍게 읽기 좋은 책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