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김상훈.박선미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홍수처럼 신상품이 쏟아지는 요즘, 소비자에게 어필하려면 브랜드화, 차별화가 필요한 것 같다.

마케팅이야 예전부터 중요했지만, SNS 등을 통해 각종 정보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려면 기억에 남을만한 또는 마음에 와닿을만한 무언가에 있어야할 것이다. 

이러한 감수성마케팅 시대에 걸맞는 마케팅 전략을 <진정성마케팅>에서 소개한다.

이 책은 크게 9가지의 주제로 나누어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존의 잘 나가는 기업에서 성공한 마케팅 기법을 분석하고, 예시로 쉽게 설명한다.

우리가 잘 아는 기업, 책에서 또는 각종 매체에서 접했던 친숙한 이야기가 많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이다. 경제나 경영에 대해 전혀 지식이 없는 사람도 술술 읽을 수 있다.

본문에도 여러 브랜드를 예시로 들지만, 각 장의 마지막에는 주제에 가장 부합하는 특정 브랜드를 자세히 소개한다. 그 브랜드를 통해 본문에 나온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하며 이해도를 높일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케이스 소개에는 사진이 많아 기억에도 잘 남고 벤치마킹하기에도 좋을 것 같다.

나 또한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1장의 케이스 <활명수>에 대한 글이었다. 브랜드 히스토리만으로도 제품에 대한 신뢰와 호감도를 상승시키는 내용이었다. 어떤 브랜드의 역사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건 아니지만, 이 책에서 내세우는 것처럼 무엇을 하든 진심을 다해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회사의 성공 스토리 등이 많아 크고 작은 회사의 임원이나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이 참고하기에 좋을 것 같다. 자영업 등 소규모사업장에서도 SNS 등으로 마케팅을 한다면 참고할 수 있겠지만, 소규모 업종에서 적용하려면 좀 더 고민이 필요할 것 같다. 자영업도 히스토리나 컨셉 등을 내세워 이목을 끌고 성공한 경우도 많지만, 책에 나온 여러 전략과 제품의 연관성에 대한 고민이 좀 더 필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