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멘탈 - 의지력을 180도 바꾸는 결심의 뇌과학
호시 와타루 지음, 김정환 옮김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신의 멘탈>은 목표를 이루는 성공 법칙에 대한 책이다.

멘탈 컨설턴트인 저자가 자신의 경험과 컨설팅 사례를 토대로, 이 책은 성공에 이르는 멘탈을 가지게 도와준다.

요즘 해이해지는 것 같아 마음이 다잡는 계기가 필요하기도 하고, 최근 각 분야에서 컨설팅이 유행이라, 멘탈 컨설턴트라는 저자의 직업이 궁금해 이 책을 읽어보았다.

 

 


자기계발서적은 읽을 땐 공감이 가도 며칠 지나면 금새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아, 반복해서 읽기 편하거나 요점이 한눈에 들어오는 책이 좋은데, 이 책은 속독하기 좋은 책인 것 같다. 

저자가 강조하는 내용은 파란 밑줄이 쳐져 있고, 각 장마다 요약본이 있어 내용을 이해하기 쉬웠다.

꿈을 구체화하여 사진을 가지고 다니는 등 기존의 자기계발서적에 나오는 내용도 있지만, 뇌과학에 기반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 좀 더 설득력이 있었다.

예를 들어, 우리가 목표를 세워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이유는, 뇌가 기존의 상태를 안정적이라 여기며 변화는 불안해하기 때문인데, 이러한 불안함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한다. 

제목에서의 '멘탈'은 결국 뇌의 인지를 말하는데, 뇌가 성공한 것처럼 생각하게 만들어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인 것이다.

 

그동안 미래를 막연하게 그렸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목표를 구체화하여야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 

성공한 사람은 긍정적인 사람, 준비된 사람, 적극적인 사람이라는 건 인지하고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 구체화, 이미지화를 강조하고 그런 것들이 성공의 시작점인데, 나는 간절함이 부족해서인지 아직 구체적 실천이 어려웠다.

종교적 신념 등의 이유로 성공지향적인 삶에 대한 거부감이 좀 있는 편인데, 꼭 경제적 여유, 직업적 성공이 아니더라도 삶의 방향, 구체적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건 필요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