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중장비 -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탈것박물관 1
탈것발전소 지음 / 주니어골든벨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 모든 중장비>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사장 중장비를 비롯하여, 사용 용도에 따른 여러 종류의 트럭 등 19가지 자동차를 소개한다.

한 종류의 자동차를 두 페이지에 걸쳐 설명하는데, 굴착기, 불도저 등 중장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자동차부터 몬스터트럭 등 신기한 자동차에 대한 글도 있었다.




보통 이런 종류의 백과류나 박물관 시리즈 책들은 초등 이상을 적정 연령대로 보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글밥이 많지 않아, 더 어린 연령대의 아이들도 충분히 볼 수 있을 것 같다.

자동차, 특히 중장비를 좋아하는 유아들은 많지만, 자동차 백과는 페이지가 너무 많거나 설명이 길어, 그동안 자동차 이름만 읽고 넘어간 적도 많았는데, 이 책은 아이가 설명까지 들을 수 있어 좋았다. 

우리 아이는 아직 글밥이 많은 책에 익숙하지 않지만,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잘 보았다.

중장비 각 부분의 명칭은 좀 생소해했지만, 평소 알고 있던 중장비의 이름도 말하고 아이가 주도적으로 재밌게 보았던 것 같다.




아이가 한창 자동차를 좋아하다, 요즘은 공룡에 더 많은 관심을 보여 시들해졌나보다 했는데, 이 책을 여러번 읽으며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노는 걸 보며 이렇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는데 내가 몰랐구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많은만큼, 자동차책의 종류도 참 다양하다. 이 책이 제일 좋은 책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요즘 우리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책이라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볼만한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