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3 - 우주 최고 악당이 된 나비 선장! 우주 탐험단 네발로행진호 3
이승민 지음, 서현 그림 / 풀빛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탐험단 네발로 행진호 3번째 이야기 <우주 최고 악당이 된 나비 선장>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뚱이와 보라가 '처진귀호'라는 소형 우주선을 타고 가다 평행 우주에 떨어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다.


이야기는 지금 살고 있는 세계와 동일한 공간에 동일한 인물이 살아가는 세상이 다른 차원에 존재한다는 발상에서 출발한다.  

일등항해사 강아지 뚱이가 '나'로 등장해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데, 뚱이와 공학박사 보라가 떨어진 평행 우주는 겉모습만 동일할 뿐, 성격이 전혀 다른 악당들이 살고 있는 곳이다.

친절하고 존경스러운 나비 선장은 다른 우주에서 우주 최고의 악당으로 존재한다. 





책의 배경은 우주선이지만, 우주에 관한 지식보단 뚱이와 보라가 악당을 물리치는 과정 등 흥미 위주의 스토리책이다.

우주 어딘가 다른 공간에 평행 우주라는 곳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등장 인물 중 고양이면서 공학 박사인 보라가 고양이처럼 빨리 도망치는 장면에선 동물 고양이의 특성이 나타나고, 우주선을 항해하는 건 천재 공학 박사다운 면모가 보였다. 

이렇듯 상상 속 이야기지만, 현실의 특성을 반영해, 진짜 우주에 이런 곳이 있을까? 평행우주에 나도 다른 모습으로 존재할까? 그런 재미있는 질문을 계속 던지게 되는 책인 것 같다.

  

네발로 행진호 1, 2편을 보진 못 했지만, 책 앞부분에 등장 인물 소개도 나오고, 하나의 에피소드를 다루기 때문에 전편의 내용을 몰라도 읽기에 지장은 없었다. 





그림이 있는 페이지도 있고, 그림 없이 글만 가득 있는 페이지도 있었다. 

이야기도 재밌고, 글씨도 큰 편이라 술술 읽혔다.

아이들마다 편차는 있겠지만, 그림책 다음 단계의 책이라 8~12세 정도의 어린이들이 읽기 좋은 책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