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미술 선생님 엄마와 행복한 미술 시간
바오.마리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내가 학생시절 가장 싫었고 점수가 안 나왔던 과목 중의 하나가 미술이다.

그래서인지 내게 미술은 참 '어 렵 다'

시간이 흐르고 내가 어른이 되어보니 미술은 기초가 중요한 것 같다.

우리 민서가 아직 어리긴 하지만 엄마로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서 읽어보게 되었다.



첫장을 넘기면

'아이가 행복하면 그림도 행복해요'라고 적혀있다.

그래서 미술치료라는 것도 있는게 아닐까.

그리고 아이들의 눈을 가리기보다, 자세히 볼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고 한다.

사물을 자유롭게 관찰하고 특징을 발견하는 시간이 아이에게는 또 다른 행복과 즐거움이 된단다.

요즘 한창 밖에 나가면 무언가를 뚫어져라 쳐다보기도 하고

관심을 가지려고 하는 것 같다.

하긴 모든게 신기하겠지.



차례를 보면 1장은 소재 그리기와 실력쑥쑥 레벨업

2장은 주제 그리기와 실력쑥쑥 레벨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1장은 소재들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고 멋지게 표현하는 방법을 설명해놓았다.

페이지마다 Tip도 적혀 있어서 엄마인 내가 봐도 도움이 많이 된다.

일단 나부터 이 책을 보면서 부지런히 연습을 해야 할 것 같다.

2장은 1장에서 익힌 소재들을 활용하여 멋진 주제화를 그려놓았다.

1장에서와 마찬가지로 페이지마다 Tip이 적혀 있어서 주제화를 그릴때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양한 주제화로 그린 친구들의 작품도 같이 소개되어져 있다.

같은 그림을 참고해도 아이들은 서로 다르게 느끼고 다르게 배워간다.

아이들은 본 것을 그대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자신만의 생각으로

재구성하여 표현하기 때문이다.

아동화를 그리는 시기에 가장 좋은 참고 그림은 바로 또래 친구들의 멋진 그림이다.



책을 다 보고 나서 아이가 봐도 엄마가 봐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특히나 나처럼 상상력이 부족하거나 미술에 정말 자신이 없는 엄마라면 한번쯤 보면 괜찮을 것 같다.

이제 민서가 조금 더 크면 스케치북을 꺼내놓고 나와 함께 그림을 그리기도 할텐데

그 시간이 나에게도 민서에게도 즐거운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민서는 나처럼 미술시간은 재미없고 어려운 시간이 아니라

즐겁고 신나는 시간이라고 느꼈으면 좋겠다.

그러기 위해선 책에서 말한대로

민서가 사물을 자유롭게 관찰하도록 충분한 시간을 주어야겠지.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