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읽는 서양철학사 (개정증보판) - 서양의 대표 철학자 40인과 시작하는 철학의 첫걸음
안광복 지음 / 어크로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학 공부를 하고 싶어 고등학생이 듣는 인터넷 강의도 잠깐 들었었다. 근데 강의를 듣는데 시간도 꽤 걸리고 강의를 듣는 것은 주도적인 학습이 아니라 휘발성이 강한 것 같아 괜찮은 책을 골라 읽으면 더 재밌을 것 같아 철학 책을 찾고 있었다. 마침 책을 소개 해주는 유튜브채널에서 소피의 세계와 처음읽는 서양 철학사를 추천해줬다. 그런데 소피의 세계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한번 도서관에서 대여를 해서 읽어보려고 했는데 그때 당시 이제 막 독서를 즐기는 때라 그런가 두껍기도 하고 몇페이지 읽어 봤는데 재미도 없던 기억이 있어서 이 책을 구매하게 되었다.

 

 제목이 처음읽는 서양 철학사라 고등학교 때 윤리시간에 배운 것처럼 이성과 감정 중 어디에 중점을 주는지에 따라 두 갈래 나뉘어 시대에 따라 발전, 변화하는 철학을 설명해줄거라고 예상을 했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달리 서양 철학자 40인을 시대순으로 소개해주고 각각의 철학자의 사상을 시대적 배경과 삶을 통해 설명해주었다. 철학자의 역사적 배경을 알려주니 철학을 더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인물 소개형식이다 보니 아무래도 큰 흐름을 이해하기는 어려웠다. 방대한 서양 철학사를 적은 분량으로 담아내서 부담없이 읽기는 좋았으나 그만큼 설명이 부족한 부분도 있어 아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