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손글씨 과학 330 - 초등학생을 위한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글씨 연습의 가장 신박한 아이템이 아닐까 싶어요!!

주 대상이 초등3-6학년인 이유는 본문을 보면 어시겠지만 저학년 아이들이 부담스럽게 느낄만한 과학의 어려운 용어들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조금 작은 글씨라 과학을 좋아하는 저학년 아이라 할지라도 2-2학기 정도에 시도하면 좋을것 같아요.

초등 3학년 여아인데도 글씨체가 신경쓰지 않으면 들쑥날쑥 하기에 더 늦기전에 바른 글씨체를 잡아주고 싶었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학교에서도 강조하는 궁서체가 아닌 고딕체로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도 힘들게 반 전체 벌;;로 글씨 쓰기를 할때 정자체라는 궁서체로 글씨를 써야한다니 아이가 힘들다고 호소를 했습니다만, 고딕체로 편하게 글씨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과학을 좋아해 과학책을 많이 읽었던 아이인데 글씨 연습을 하며 몰랐던 과학 용어와 개념들을 습득할 수 있으니 글씨는 물론 과학 학습까지 겸하니 일거양득이라 할 수 있죠!

앞으로 배울 내용이라 좋은데- 천천히 연습하면서 내용을 잘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아직 잘 알지 못하는 지구와 생물에 관한 과학 용어를 또박또박 따라쓰다보면 머리속에 잘 남을 것 같습니다. ㅎㅁㅎ

선긋기 연습과 연필쥐기, 바른 자세, 자음과 모음쓰기, 단어쓰기 연습을 앞 장에서 다루고 있어 전체적인 글씨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글씨 쓰며 과학과 친해지기- 저희는 하루 10분 정도 진행하기로 했어요. 캘리그래피 배우는 아이에게 좋은 시간이 될것 같습니다. 예쁜 글씨로 거듭나길!

(바른 글씨 한국사, 사회도 있다니 눈길이 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