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의 하얀 우편함 푸른숲 그림책 36
아사이 유키 지음, 이와가미 아야코 그림, 양병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솔직한 마음을 이야기해보자!

라라의 하얀 우편함

#아사이유키 #푸른숲주니어


​#라라의하얀우편함 책은 아이들 책이긴 하지만,

우리 어른들이 봐도 많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예요.

라라의 나이가 나오지 않아서 더욱 그렇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해요.


​라라는 집에 혼자 생활하고 있거든요.

다른 사람들과 아빠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이 큰 라라,

많이 공감되고 안쓰럽기도 하고 토닥거려주고 싶었어요.





언덕 위 작은 집에 혼자 살고 있는 라라는 옷감 짜는 일을 해요.

손재주가 좋아서 마을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곤 하지요.

부지런한 라라는 매일매일 옷감을 짜고,

금요일 밤마다 먼 곳에 있는 아빠에게 편지를 썼어요.

편지에는 늘 좋은 얘기만 적었어요.

힘들고 어려운 속마음은 감추고 좋은 이야기만요.


​마을 사람들은 라라에게 입에 발린 칭찬만 했고,

친구가 없었던 라라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닫기 시작했어요.

아무에게도 속마음을 말하지 않았어요.





어느 날 라라는 슬픈 감정이 훅 북받쳐 올랐어요.

'나는 누구를 위해, 무엇을 위해 내 마음을 숨기는 걸까?'

더 이상 거짓말을 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생겼어요.


​라라는 사과상자에 하얀색 페인트를 칠해 하얀색 우편함을 만들었어요.

편지 쓸 때 두 통을 써서 거짓말 편지는 빨간 우체통에 넣어 아빠에게 보내고

진짜 속마음을 담은 편지는 하얀색 우체통에 넣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라라는 하얀색 우편함에 넣어야 할 진짜 속마음 편지를 그만 빨간색 우체통에 넣고 말았어요.

'쓸쓸해'라는 속마음이 담긴 편지였어요.

라라는 하얀색 우편함의 편지를 다 쏟아 내 가슴에 안고서 소리 내어 울었어요.


​이 부분이 정말 속상하더라고요.

저도 울컥해서 눈물이 났어요.

라라가 얼마나 많이 힘들고 외로웠을까 싶었어요.

'쓸쓸해'라는 한 마디가 라라의 속마음을 다 이야기해 주는 것 같았거든요.



​이틀 후 라라의 집으로 누군가 찾아왔어요.

과연 누가 찾아왔을까요?

책을 통해 알게 되시길 바라요~~~^^



​ㅡ



​#라라의하얀우편함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좀 많이 안타까웠어요.

아빠에게 혼자서 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던 라라의 마음이 공감이 되기도 하고요.

저도 어렸을 적에 그랬던 것 같거든요.

그리고 솔직하게 표현 못 했던 라라의 마음이 얼마나 아팠을지 안쓰러웠어요.

부모님에게 걱정 끼치기 싫은 그 마음이 대견하기도 하고요.


​우리 아이들에게 라라의 마음이 어떨까 물으니,

"그냥 솔직하게 이야기하면 되지 않을까요?" 하네요.

"그래! 앞으로도 엄마에게 솔직한 너희들의 마음을 이야기해 주면 좋겠다!" 했어요.






#라라의하얀우편함

#아사이유키 #푸른숲주니어

#마음 #편지 #진짜마음 #감정

#행복 #공감 #해야하는일

#하고싶은일 #나를사랑하는법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