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 - 건강한 우정을 위한 경계를 설정하는 법
크리스티나 퍼니발 지음, 케이티 드와이어 그림, 이은경 옮김 / 리틀포레스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 사이라도 지켜야 할 것이 있다!

건강한 친구 관계 만들기!

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

#크리스티나퍼니발 #리틀포레스트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되었어요.

어제 개학하는 날이었는데, 첫날에 친구들과 잘 지냈는지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하더라고요.

아직 새 학년 새 학기 이틀째니 친구들과 싸우거나 하지는 않겠지만,

어떤 친구를 사귀고 또 어떤 분위기에서 지내게 될지 궁금해요.


​#무례한친구가생겼어요 책에서처럼 우리 아이와 맞지 않는 아이도 있을 수 있고요.

아이들이라면 초, 중, 고 아이들 모두 이 책을 보았으면 좋겠어요.

무례한 친구에게 끌려 다니지 않았으면 해요.

아! 어른들에게도 좋은 이야기랍니다!





새로운 학교로 전학 가게 된 지니,

지니에게는 지니만의  친구들과 얼른 친해지는 특별한 비법이 있어요.

친구들이 나에게 해 주었으면 하는 것들을 내가 먼저 친구들에게 해 주는 것이었죠.


​지니는 친구들을 도와주고 다정히 안아주었어요.

나누어 쓰는 것으 좋아하고 친구들을 공평히 대하려 노력했어요.

다툼도 대화로 부드럽게 해결하고요.

친구들은 지니는 사랑스럽고 친절하고 문제 해결도 잘 해주는 밝고 씩씩한 마음을 가졌다고 좋아했어요.


​딱! 한 명 지니를 괴롭히고 놀리는 아이가 있었어요.

그 아이의 거친 말과 행동 때문에 지니는 마음이 다치고 말았지요.





지니는 자신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선을 긋기로 했어요.

그 아이에게 계속 무례하게 행동한다면 앞으로 너와 함께 놀 수 없다고 말했지요.

네가 상냥하고 친절한 친구로 달라질 준비가 되었다면

그때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다시 함께 놀 수 있다고 말해주었어요.


​지니는 이제 무례함을 참지 않을 거예요.

그건 절대로 괜찮은 게 아니니까요.

스스로 나를 지키며,

더불어 자신을 아끼는 것처럼 친구들을 아끼고 존중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도움이 필요하면 주변의 좋은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한답니다.





"

친구 사이에는 선을 지켜야 해요.

그래야 우정도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요.​

"

무례한 친구가 생겼어요




#무례한친구가생겼어요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아이들이 자신만의 경계를 가지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무조건 착하게 이해하고 참고 견디는 것이 아니라,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줄도 알고 당당하게 맞설 줄도 알아야 하니까요.

자존감과 자존심, 자기 주도성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방법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좋은 친구를 사귀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우리 아이들이 좋은 친구였으면 좋겠고요.

친절하고, 배려할 줄 알고, 솔직하고, 말이 잘 통하는 친구, 그런 좋은 친구요^^






#무례한친구가생겼어요 

#크리스티나퍼니발 #리틀포레스트

#행복 #친구 #마음 #무례 #경계

#행동 #친절 #화내지않기 #단호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