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
황지영 지음, 박소연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민이 있나요?

북극곰 센터로 오세요~

꽁꽁 파워로 해결해 드립니다!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

#황지영 #북스그라운드


​#시원하게도와주는북극곰센터 는 읽는 내내 웃을 수 있어요.

바로 꽁이의 '꽁꽁 파워'가 있기 때문이지요.

순수한 꽁이의 모습도 너무나 귀엽고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도 볼 수 있어서 흐뭇해요.


​처음에 #시원하게도와주는북극곰센터 를 읽자마자

"어머나 어머나~ 말하는 북극곰이라니!" 싶었어요.

사람들과 생활하면서 사람에 대해 아주 많은 걸 알게 된 꼼이는

7년 만에 말을 할 수 있게 되었고 10년 된 지금은 아주 능숙하게 잘 말할 수 있게 되었어요.

동물원 직원들에게 은퇴를 선언하고, 은퇴를 허가받고, 월급과 퇴직금도 받은 꽁이!

농담만으로 공기를 얼리는 꽁이!

이 얼마나 대단한 일입니까~

귀여운 꽁이 이야기 함께 만나보아요~





동물원에 있던 북극곰 꽁이,

동물원 퇴직을 하고 북극에 가려고 했지만 편도 항공권 살 돈이 부족했어요.

일자리를 찾아 나섰지만 쉽지 않았지요.


​냉동 창고를 사서 생선구이를 팔았지만 너무 더워서 식당을 접어야 했고,

북극곰 말을 가르쳐 주는 북극곰 어학원을 차렸지만 따라 하는 사람이 없어서 접었어요.

북극 카페를 차려서 처음에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근처에 '남극 카페'와 '시베리아 카페'가 생기면서 손님이 줄었어요.


​꽁이를 안타까워하는 여행사 직원 나래 씨의 응원과 도움으로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를 차리게 되었어요.

고민, 힘든 일을 꽁이가 도와주는 것이지요.


​친구를 사귀고 싶은 혜리가 반장이 되는 것을 도와달라고 찾아왔어요.

혜리 대신 발표를 해주는 것이 꽁이가 할 일이에요.


​꽁이가 혜리를 반장으로 만들어 주었을까요?^^





이번에는 태우가 '황금 딱지를 따 주세요.'라고 도움을 요청했어요.

꽁이는 진짜 황금으로 만든 딱지인 줄 알았는데,

그 딱지는 딱지를 맨날 지기만 하는 태우가 그 딱지 안에 비밀을 적어놓은 거였어요.

그게 태우의 황금 딱지였지요.


​태우네 반 딱지 왕 하진이가 그 황금 딱지를 따 가 버렸어요.

꽁이는 태우와 함께 딱지치기 연습을 하고, 하진이에게 대결을 신청했어요.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 태우 덕분에 수학에 재미를 붙인 꽁이,

태우가 꽁이에게 수학 문제집을 선물로 주었어요.

북극은 엄청 머니까 비행기에서 풀면 시간이 금발 갈 거라고요.





별이가 '치타를 찾아 주세요.'라고 도움을 요청했어요.

2주 전 놀이터에 치타가 나타났는데 밥도 주고 물도 줬는데 갑자기 사라졌다고 찾아 달라고요.


​길에서 한 할머니가 곰이 목줄도 없이 돌아다닌다고 소리쳤어요.

꽁이는 제 주인은 저이며, 요즘 힘든 일, 귀찮은 일,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에서 어르신 맞춤 서비스가 있다며 언제든 연락을 달라고 말해요.

이 부분이 저는 참 좋더군요.

자신의 모습에 당당한 꽁이 언제나 응원합니다!


​수소문해서 치타가 있는 집에 찾아갔어요.

낮고 두꺼운 목소리를 가진 아저씨였는데 꽁이는 '꽁꽁 파워'로 얼려버렸죠.

꽁이는 별이와 함께 치타를 찾았을까요?^^





#시원하게도와주는북극곰센터 의 주인공 꽁이,

말하는 북극곰과 북극곰의 등장을 어리둥절하게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재미있었어요.

꽁이의 생각과 행동과 능청스러움이 친근하게 느껴지더라고요.


​3가지 일을 도와주게 되는데요.

그 결과도 꼭 책을 통해 알게 되시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지 않거든요 ㅎㅎㅎ

'꽁꽁 파워'라는 최대의 무기도 생기고요~~~


​그리고, 북극으로 돌아간 꽁이 덕분에 북극의 얼음이 다 녹을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슈퍼 꽁꽁 파워'로 북극을 지킬 테니까요~^^






#시원하게도와주는북극곰센터

#황지영 #북스그라운드

#위로 #도움 #마음 #공감 #농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