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 도둑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36
김태호 지음, 허아성 그림 / 리틀씨앤톡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물 없는 소이와 눈물 많은 테오,

그들을 지켜보는 줄주리와 퉁이 이야기

눈물 도둑

#김태호 #리틀씨앤톡


​#눈물도둑 은 상상력이 풍부한 이야기예요.

내가 어렸을 때부터 흘린 눈물을 누군가 모아두었다면 정말 특별할 것 같아요.

수호천사 이야기는 많았는데 눈물 도둑이야기는 처음이에요.

참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눈물 도둑과 떠나는 여행도 무척 재미날 것 같아요.

실제로 존재한다면 얼마나 즐거울까요?^^





이야기 맨 처음 '마음속 바다'에서 소이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어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짙은 회색빛 안개에 둘러싸여 어디로 가야 할지 알 수 없는 곳에서 헤매고 있는 거잖아요.

겁 많은 우리 아이들은 상상도 못할 일이에요.

어른도 무서웠을 꿈을 아이가 꾸었다니... 그만큼 지금의 소이 상태가 위험하다는 것이겠죠.


​소이는 아파서 병원에 있어요.

마음이 아픈 소이는 몸도 아프게 되었고 눈물을 흘리지 못하게 되었어요.

소이의 눈물을 담당하는 줄주리, 소이 동생 테오의 눈물을 담당하는 퉁이.

소이 엄마와 테오, 줄주리와 퉁이 모두 소이를 안타까워하고 있어요.


소이가 울지 않아서 소이의 바다는 검은 안개로 거의 덮여 버렸어요.

눈물은 쓰임새가 많아요.

눈물 스프도 되고, 눈물 껍데기를 태워 섬을 밝히는 등불을 지피기도 해요.


​줄주리는 퉁이 몰래 테오의 눈물을 훔쳤어요.

그 모습을 테오에게 들키기도 했지요.

퉁이가 그 사실을 알고 줄주리와 싸우다 줄주리의 모자가 벗겨졌고

테오가 그것을 주워 집으로 가져갔어요.

모습을 감출 수 있는 줄주리와 퉁이도 함께 집으로 가게 되었어요.

줄주리와 퉁이가 도망치려는데 고양이를 마주하게 되어 고생을 좀 했지만,

고양이에게 하품 가루를 뿌려 잠들게 했어요.

하지만! 테오에게 모습을 들켜버리고 말았어요!





테오에게 잡힌 줄주리, 테오는 눈물 도둑이라며 누나의 눈물을 다 훔쳐 갔냐고 물었어요.

숨어있던 퉁이가 우린 도둑이 아니니 줄주리를 놓아달라고 말해요.

테오는 너희가 누나의 눈물을 훔쳐 가서 누나가 많이 아프다고 했어요.


​셋은 함께 테오의 바다에 가게 됩니다.

원래는 엄청 작았던 퉁이와 줄주리이지만 테오의 바다에서는 키가 비슷해졌어요.

퉁이에겐 거인같은 테오를 작아지게 만든 것이었죠.

눈물바다는 마음속에 있는 것이라고 알려주었어요.

즉 테오의 바다는 테오의 마음속에 있는 눈물바다였지요.

마음의 창을 통해 갈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정말 신기합니다! 저도 가보고 싶어요~


​바닷물을 만져보니 물이 아니고 투명한 슬라임 같은 물컹거리는 느낌이었어요.

걷다 보니 발이 밑으로 빨려 들어가기도 했어요.

테오가 긴장하자 바다가 굳어졌어요.

테오의 마음속이니 테오의 마음을 따라 바다가 굳어버린 것이었죠.


​이 부분을 읽자 본문 맨 처음 장이 생각났어요.

짙은 회색빛 안개에 둘러싸여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곳을 헤매던 소이요.

그곳이 소이의 마음속이란 것을요.



테오는 퉁이, 줄주리와 어떻게 소이의 눈물바다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어떤 방법으로 도와줄 수 있을까요?

테오는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요?



#눈물도둑 을 읽으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상상하지 못한 상상력으로 탄생한 줄주리와 퉁이,

누나의 눈물을 찾아주고 싶은 테오의 마음,

테오가 모험을 하며 두려움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모습,

아이의 아픈 모습을 보며 안타까워하는 부모의 마음 등

책을 읽으며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생각할 수 있었어요.


​우리 집에는 두 아이가 있는데, 첫째보다 둘째가 눈물이 많아요.

첫째는 눈물을 참는 스타일인데,

둘째는 작은 일에도 눈물을 뚝뚝 흘리는 스타일이거든요.

둘째의 눈물바다가 엄청 깊을 거라는 것에 모두가 동의했답니다 ㅎㅎ





#눈물도둑 #김태호 #리틀씨앤톡

#눈물 #가족 #위로 #모험 #성장

#두려움 #트라우마 #마음 #극복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