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서 찾은 뇌과학 이야기 생각하는 어린이 과학편 1
고수진 지음, 박우희 그림 / 리틀씨앤톡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기하고 재미있는 뇌,

가상현실, 메타버스, 뇌과학, 신경세포

메타버스에서 찾은 뇌과학 이야기

#고수진 #리틀씨앤톡


​#메타버스에서찾은뇌과학이야기 는 첫 이야기부터 정말 재미있어요.

아이도 재미있게 읽었지만 저도 정말 유익하게 읽었습니다.


​뇌과학이라는 분야가 정말 재미있는 것 같아요.

특히 요즘처럼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게임이 아이들과 무척 가까운 현실에서는 더욱이요.


​방학이라 매일 놀고 싶어하고 게임하고 싶어 하는 우리 아이들이

제6장을 보고 놀라기도 했어요 ㅎㅎㅎ





#리틀씨앤톡 출판사의 책들을 저는 정말 좋아합니다.

아이들 수준에 잘 맞는 이야기들이 참 많고, 그에 적합한 정보들도 참 다양하고 알차게 알려주니까요.

그래서 언제나 믿음을 가지고 보고 있어요!


​#메타버스에서찾은뇌과학이야기 책에서도 첫 번째 이야기부터 정말 감동이었어요.

나리가 욕심을 부리지 않고 팀을 위해 채희에게 패스했을 때 멋졌습니다!

그것을 알아주는 은호의 모습도 멋졌고요.

아이들의 이런 미묘하고도 설레는 이성의 감정들이 이야기로 나올 때면

곧 우리 아이들도 이렇게 느끼고 생각하겠지 싶어서 웃음이 나요.

얼마나 귀여울까요 ㅎㅎㅎ


​가상현실, 증강현실, 햅틱!

너무 재미난 것 같아요.

집에 닌텐도 체육 프로그램이 있는데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햅틱처럼 실제 느껴지진 않는다고 하네요.

무척 아쉬웠어요!!





#메타버스에서찾은뇌과학이야기 책에 6가지 이야기가 나와요.

이야기들도 무척 재미있었지만, 이번에는 전 정보들이 무척 알차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들이 실제 생활에서 경험하고 부딪히는 것들의 정확한 명칭을 알게 되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발전되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어 좋았어요.

모르는 것을 알게 되는 유익함이 가장 컸답니다.


​메타버스에서 아바타를 대할 때 진짜 사람을 대하듯 예의와 존중이 필요하다는 부분에서 감탄했어요.

앞부분에서 간결하게 잘 설명해 주고 명심해야 할 포인트를 콕! 집어 주니 얼마나 좋아요!

본문에 이런 내용이 많아요~






뇌는 계속 변화한다고 해요.

신경세포는 쓰면 쓸수록 단단하게 연결되어서 무언가를 반복할수록 뇌 속에서 잘 사라지지 않는데요.

운동할 때나 공부할 때 중요한 내용을 여러 번 보면서 익히고 외우는 것이 이에 속하겠지요.

실패가 쌓일수록 성공으로 가는 길이 더욱 단단해진 다는 말이 힘이 됩니다.

놀지만 말고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여섯 번째 이야기는 프로 게이머가 되고 싶은 태웅이 이야기인데요.

우리 아들은 게임 프로그래머가 꿈이거든요.

더욱 감정이입해서 읽는 것 같더라고요.

특히나 요즘 방학이라 더욱 게임하고 싶어하고 TV만 보고 싶어 하는데

이야기를 통해서 조금 배웠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일반인의 뇌와 게임 중독자의 뇌는 많은 차이가 있었어요.

즐거움을 만을 위한 게임은 쾌락을 주는 도파민이라는 물질이 많이 나오는데,

목적을 가지고 하는 게임과는 차이가 있다는 이야기였어요.

게임하는 시간을 좀 줄여야겠다고 말하니 괜찮다고 말하는 아들이네요 ㅎㅎㅎ



​저도 휴대폰을 많이 보는 편인데,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에게만 게임 많이 하지 말라고 말하지 말고 저도 반성하고 책을 읽도록 해야겠습니다~!


​#메타버스에서찾은뇌과학이야기 정말 유익한 책이에요.

읽으면 정말 많은 정보가 도움이 될 거예요~!






#메타버스에서찾은뇌과학이야기

#고수진 #리틀씨앤톡

#메타버스 #가상현실 #뇌과학

#디지털 #사이버 #게임 #과학

#신경세포 #신경전달물질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