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적맨 웅진 우리그림책 112
차야다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에게서 단점 말고 장점 찾기

끈적맨의 활약을 기대하시라~

끈적맨

#차야다 #웅진주니어


​#끈적맨 은 거미에요.

끈적맨 거미가 너무나 귀엽습니다.

어쩌다 영웅이 되는 거미의 이야기예요~


​개미와 다른 점 때문에 개미들에게 미움을 받던 거미는

마음대로 하고 싶은 데로 하게 되는데 그게 아주아주 큰일을 해내게 됩니다!

아이들의 상상력처럼 재미있는 이야기예요.




개미 초등학교에 다니는 개미들은 거미 때문에 불편했어요.

창문도 열지 못하고 시소도 타지 못하고 화장실도 끈적끈적하고요.

그 모든 것을 한 것은 거미라는 것을 개미들은 알았어요.


​왜 여기저기 끈적한 거미줄을 치고 다니냐고 묻는 개미들에게

"그야.... 저는 거미니까.... 거미니까 거미줄을 치죠...."

라고 말해요.


​맞아요! 거미는 거미니까 거미줄을 치는 거예요.

일부러 그러는 게 아니라고요!

거미는 학교도, 개미도, 거미도, 다 싫어졌어요.


​TV에 속도가 났어요.

혜성이 지구와 충돌할 거라 종말까지 남아 있는 시간은 단 하루뿐이라고요.




거미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걸 다 해 보기로 했어요.

개미 눈치 안 보고 끈적한 거미줄을 실컷 치기로요.

그리고 이름은 "끈적맨"으로 하기로 했지요.

식당의 음식을 천장으로 붙이고,

놀이 기구에 거미줄을 잔뜩 쳐서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악기도 거미줄로 칭칭 감았어요.

자동차, 비행기, 미사일 모든 것을 다 거미줄을 쳤어요.

5, 4, 3, 2, 1, 0

댕~~~




혜성과 충돌할 시간이 지났는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세상에!

혜성이 거미줄에 튕겨 나갔어요!


​개미들은 끈적맨이 지구를 살렸다며 '시민 훈장'을 주었고,

'끈적맨 팬클럽'까지 생겼답니다.


​그 후 끈적맨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여러분의 상상에 맡깁니다~

책으로 확인하셔도 좋아요^^




​#끈적맨 을 읽으며 우리 아이는

"엄마, 거미는 왜 거미 초등학교에 안 가고 개미 초등학교에 다녀요?"라고 물었어요.

"어머, 그러네~ 거미는 왜 개미 초등학교에 다니는 걸까?" 했더니

"거미 초등학교에 다니면 개미들한테 구박받지 않아도 되는데 불쌍해요."라고 하네요.

네가 거미라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물으니 거미 초등학교로 전학 간대요.

외톨이는 너무 슬프니까요 ㅎㅎㅎ


​어쩌다 우연히 지구의 영웅이 된 #끈적맨

외톨이였던 거미, 거미줄이 단점이었던 거미는

거미줄을 치는 장점으로 영웅이 되었어요.


​나와 다른 모습 때문에 다른 친구를 편견의 시선으로 보는 것은

그 친구에게 상처를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이야기예요.

그리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그대로 표현해 이야기로 푼 시선이 재미있는 이야기였답니다.


​아이들이 편견 없이 친구들을 대하면 좋겠어요.

친구들에게서 장점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끈적맨 #차야다 #웅진주니어

#돌연변이 #본능 #편견 #비난 #친구

#장점 #단점 #재능 #긍정 #선입견

#위기 #반전 #재미 #사랑 #관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