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일 북멘토 가치동화 56
강남이 지음, 심윤정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살 동규의 두근두근한 마음,

미나를 향한 사랑 쟁취기

오늘부터 1일

#강남이 #북멘토


​책 표지의 하트 눈은 누구일까요?

바로 #오늘부터1일 의 주인공 '나동규'의 자화상이에요~

솔직하고 용기 있고 긍정적인 나동규!

동규가 정말 귀여워요~


​#오늘부터1일 의 이야기는 동규가 전학 간 학교에 이사 오기 전 헤어졌던 미나를 만난 이야기예요.

그리고 미나를 향한 마음을 계속 표현하려고 노력하는 동규지요~





동규는 예전에 좋아하던 미나를 전학 와서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그때부터 미나를 향한 동규의 마음을 표현하기 시작합니다.


​미술 시간에 자화상을 그리는데, 눈에서 하트가 떨어지는 그림을 그려요.

선생님께서 무슨 그림이냐 물으니 첫사랑 때문에 가슴이 두근거린다며,

미나 때문에 하트가 뿅뿅 나오는 거라고 말했어요.

아이들은 "사귀어라!" 떼창을 하기 시작했고, 

동규는 미나에게 손 하트까지 날렸어요.

미나는 동규에게 레이저 눈빛을 보냈어요.





동규는 미나의 생일에 초대받아 가게 되었어요.

준서라는 친구도 왔는데 생일 축하곡을 바이올린으로 연주해 주었어요.

꽃까지 선물로 주는 준서로 인해 동규는 패배감을 맛보았어요.


​동규는 준서가 너무 신경 쓰였어요.

그러다 결국 주먹이 오고 가는 싸움까지 일어났지요.





동규는 '큐피드 프로젝트'를 하기로 결심해요.

오로시 미나를 좋아하는 마음에서 진심으로 노력하는 동규 정말 대단해요~


​♡♥큐피드 프로젝트♥♡

1단계 머리에는 지식을 - 영어 공부하기

2단계 마음은 차분하게 - 눈 감고 음악 듣기, 미나 사진 생각한 다음 말하기

3단계 건강한 신체 - 계단 오르기(몸무게 5킬로그램 빼기, 똥빼 빼기)


미나를 향한 마음으로 멋진 모습을 위해 노력하는 동규!

큐피드 프로젝트는 성공했을까요?

미나는 동규의 마음을 알아 줄까요?


​책을 통해 동규와 미나의 이야기를 즐겁게 만나보아요~~~





​#오늘부터1일 의 이야기를 읽으며 정말 즐거웠어요.

좋아하는 미나를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더 멋진 사람이 되기 위하여 큐피드 프로젝트까지 세워가며 최선을 다했어요.

사랑의 힘이 정말 엄청나게 대단한 것 같아요!

동규의 순수한 사랑과 계속 노력하는 긍정적인 모습이 얼마나 멋지던지요!

동규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오늘부터1일 #강남이 #북멘토

#첫사랑 #감정 #창작동화 #가치동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