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날 놀고 싶어 - 풍차 지킴이 쏠의 모험 특서 어린이문학 5
조미형 지음, 윤다은 그림 / 특서주니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관계 맺기에 서툰 아이들에게 함께하는 기쁨을 알려주는 동화

맨날 놀고 싶어

풍차 지킴이 쏠의 모험

#조미형 #특서주니어


​저는 아이들보다 먼저 책을 읽어보는 편이에요.

#맨날놀고싶어 를 읽으며 드는 첫 생각,

"장난꾸러기 쏠이 우리 아들을 닮았군!"이었어요.

우리 딸도 읽으며 동생 닮았다고 하네요 ㅎㅎㅎ


#맨날놀고싶어 는 장난꾸러기 아이들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친구와 함께, 이웃과 함께 하는 즐거움과 만족감이 크다는 걸 알 수 있거든요.





날다람쥐 쏠, 쏠은 동네의 개구쟁이예요.

참나무 열매를 던져 사슴을 놀라게 하고,

다 같이 숲속 청소를 하는 날이라는 걸 알려주는 방울새의 말을 모르는 척하고,

땔감을 옮기는 멧돼지를 방해했어요.


​눈이 많이 내린 추운 날 난로 때문에 쏠의 집에 불이 났어요.

사슴이 담요로 쏠을 감싸 안고 나왔고, 멧돼지가 호스를 잡고 물을 뿌렸고,

너구리가 쏠의 꼬리에 약을 바르고 붕대를 감아 주고,

꼬꼬닭도 부리와 발톱으로 바닥을 헤집으며 잔불을 껐어요.

그리고 쏠의 새집을 짓는 데 도움을 주겠다고 했어요.

쏠은 장난만 치고 놀던 자신을 되돌아봤어요.



​난로 기술자 부엉이가 화재 원인을 밝혀내러 왔어요.

연통에 쌓인 눈 때문에 연통이 휘었고, 난로 연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통에 갇혀 있었대요.

빠져나가지 못한 연기 때문에 난로가 과열되어 불이 난 것이었어요.

땔감을 많은 것도 한몫하게 된 것이고요.


​난로에 대한 고민을 하던 동물들은 풍차로 에너지를 만들기로 했어요.

바람의 언덕에 풍차를 세우기로 하는데 모두가 찬성했어요.

바람의 언덕의 땅 밑 굴속에 사는 두더지만 빼고요.


​반대하는 두더지에게 병풍바위 아래로 이사할 것을 권하고 풍차 만들기에 돌입했어요.

풍차 관리자를 뽑아야 하는데 날다람쥐 쏠이 적격이었어요.





짠~! 숲속 마을에 풍차가 생겼어요.

'풍차 지킴이 쏠'은 풍차를 청소하고 관리하는 데 최선을 다했어요.

풍차를 맡아 줘서 고맙다고 말하는 방울새의 말에 쏠은 기분이 좋았어요.

이제 숲속 친구들을 위해 일할 때가 되었다며 파이팅을 외쳤어요!

그런데 병풍바위 아래로 이사 갔던 두더지 아저씨가 돌아왔어요.

쏠은 두더지 아저씨가 땅을 파다 풍차가 무너지면 어쩌나 너무나 걱정되었죠.

두더지 아저씨한테 말해도 아저씨는 살던 집을 떠날 수 없다고 고집을 부렸어요.

자기만 생각하고 고집부리는 두더지를 보고, 지난날 자기가 친구들을 괴롭히며 놀던 때가 생각났어요.

머쓱하기도 했지만 곧 해결 방법을 위해 고민했어요.


​두더지 아저씨에게 새로 이사 갔던 집이 왜 싫은지 물었어요.

아저씨는 굴을 파지 않으면 발톱이 무뎌지고 길어져서 먹이 사냥이 힘들어지고,

움직이지 않으면 길어진 발톱 때문에 죽을 수도 있다고 말했어요.

사정을 알게 된 쏠은 아저씨에게 사과했어요.





바람의 언덕에 강풍이 몰아쳤어요.

풍차 날개가 팽팽 돌고 바람 소리는 사나웠어요.

쏠은 풍차에 불꽃이 튀는 걸 발견하고 달려갔어요.

동물 친구들 모두가 풍차의 불을 끄기 위해 최선을 다했어요.

풍차 언덕길에 흙이 무너져 있어 두더지 아저씨를 찾는데도 쏠이 앞장섰어요.


​우리의 쏠, 참 많이 달라졌죠?^^

우리 귀여운 날다람쥐  쏠은 꼬꼬 집에 가서 어떤 도움을 주었을지

함께 책을 통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맨날놀고싶어 는 장난꾸러기 날다람쥐 쏠이 철 들어가는 이야기예요.

친구, 이웃과의 소통과 배려, 관심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누군가를 위한 다는 것이 얼마나 값지고 멋진 일인지도 알게 되지요~

우리 아이들이 #맨날놀고싶어 를 읽고

밝고 씩씩하고 다정하고 용기있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맨날놀고싶어 #조미형 #특서주니어

#동물 #어린이 #동화 #관계맺기 #책임감

#친구 #함께 #우정 #장난꾸러기 #배려

#협력 #성장 #공존 #어린이동화 #그림동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