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다섯 개 거리만큼 저학년 씨알문고 10
왕수펀 지음, 차이위닝 그림, 유은영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여우의 놀라운

우정, 지혜 그리고 용기

꼬리 다섯 개 거리만큼

#왕수펀 #북멘토


​#꼬리다섯개거리만큼 책 표지 보시면,

맨 윗부분 제목 위에 여우와 여우 사이에 꼬리 5개가 보이시나요?

너무 귀여운 표현이에요~


​숲속 여우 마을에는 '미워!'라는 말을 들으면 모두의 미움을 받아야 한다는 아주 오래된 규칙이 있어요.

그래서 여우 마을에서 미워라는 말은 절대 하면 안 되는 말이에요.

그런데 그 말을 하게 된 사건이 발생하고 말았어요!

#꼬리다섯개거리만큼 의 거리가 필요하게 된 사건이지요~


​어떨 땐 아이들이 어른보다 더 현명할 때가 있잖아요.

이 이야기가 그에 해당합니다.

어떤 규칙을 '그냥 지켜야 한다'가 아니라 '왜 지켜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해주거든요.

순수하고 귀엽고 지혜로운 우리 여우 어린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보아요~





5월에 태어나 이름이 '이른여름'인 여우가 있어요.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이른여름은 언제나 춤을 추었죠.

하지만 친구들은 여우가 춤을 춘다며 못마땅해했어요.

특히 이웃집 하얀꼬리가 가장 못마땅해했어요.

어느 날, 이른여름은 춤을 추다가 지각을 하고 말았어요.

하얀꼬리가 이른여름에게 벌을 줘야 한다며 춤추다 지각했으니 춤추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했어요.

가장 좋아하는 춤을 못 추게 하다니 너무 화가 난 이른여름이 하얀꼬리에게 소리쳤어요.

"너, 미워!"

 교실 안 모두가 놀랐어요.

밉다고 말한 이른여름도, 밉다는 말을 들은 하얀꼬리도요.

이제 모두가 하얀꼬리를 미워해야 해요.

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딱 한 가지 있는데, 바로 다른 여우에게 "미워!"라고 말하는 거예요.

하얀꼬리는 그렇게 하지 않았어요.

다만 외톨이가 되었지요.

하얀꼬리에게 너무 미안한 이름여름은 우연히 풀숲에서 혼자 있는 하얀여우를 보았어요.

멀리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하얀꼬리 말에,

이른여름은 미워의 규칙에 얼마큼 멀리 떨어져야 한다는 내용이 나와 있지 않다는 걸 알고

꼬리 다섯 개만큼은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하얀꼬리와 이른여름은 꼬리 다섯 개만큼 떨어져서 꽃을 보고,

꽃향기를 맡고, 춤을 추었어요.

둘은 날마다 숲속에서 꼬리 다섯 개만큼 떨어져 나풀나풀 춤을 추었어요.


​하얀꼬리 엄마는 교장 선생님을 찾아가 하소연했어요.

그러자 정확한 규칙을 모르는 교장 선생님은 마음으로는 하얀꼬리를 계속 사랑하면서,

겉으로만 미워하는 척하며 멀리하라고 말했죠.

하얀꼬리 엄마는 하얀꼬리와 이른여름이 만나는 숲속에 간식 바구니를 매일 가져다 놓았어요.

하지만 그것마저 여우 마을 어른들이 규칙을 어기는 것 아니냐며 말들이 많았죠.


​하얀꼬리와 이른여름은 해결책을 생각해 냈어요.

규칙도 정확하지 않은, 그렇지만 무조건 하지 말아야 하는 '미워!'라는 오래된 규칙을 지키면서

둘이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을요!

이후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하지 않나요?

책을 통해 꼭! 알게 되시길 바라요~



#꼬리다섯개거리만큼 책을 읽으면서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순수한 표현과 마음, 가족의 사랑, 배려하는 마음,

깨닫는 마음, 우정에 대한 것들이요.

작지만 크고 넓은 말랑말랑함을 느낄 수 있는 #꼬리다섯개거리만큼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꼬리다섯개거리만큼 #왕수펀

#우정 #규칙 #미움 #소통 #용기

#빙산메타포 #창작동화 #북멘토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