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탄의 탐정 수첩 즐거운 동화 여행 177
임정순 지음, 임미란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해는 어디로 사라진 걸까?

탐정 유탄이가 나선다!

유탄의 탐정 수첩

#임종순 #가문비어린이


​처음 읽기 시작했을 때는 <사건일지 365>라는 미스터리 탐정물을 좋아하는 유탄이의 이야기인 줄만 알았어요.

사건이 일어나 봐야 가볍고 귀여운 사건이겠지 싶었거든요.

그런데 이야기가 절정에 이르러서야 이 이야기가 얼마나 큰 사건을 얘기하고 있는 줄 알게 되었어요.

분노와 화를 감추기가 힘들더라고요.


#유탄의탐정수첩 을 직접 읽어보시고 제가 왜 이렇게 이야기하는지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이 문제는 정말 꼭 사라져야 할 문제입니다!





<사건일지 365>라는 미스터리 탐정물을 좋아하는 유탄이는

어느 날, 분홍색 원피스를 입은 여자아이가 검은 양복 입은 사람을 만나는 것을 목격했어요.

그 모습을 보고 유탄이는 뛰어가서 아이를 구하려고 했지만

아이는 골목으로 뛰어가버렸고 사라져 버렸어요.

유탄이가 기다리던 사건이 일어나고 말았지요.


​그 아이는 6학년 7반 나보해란 아이였고 친구 리안모 반의 아이였어요.

유탄이는 수첩을 꺼내 이 사건을 메모했어요.

사라진 친구에 관한 것을 수첩에 하나둘씩 적기 시작했어요.


​방과 후 수업에 마술 시간이 있었는데요.

유탄이가 보았던 검은 양복의 모습이 딱 마술사의 모습 같아서 마술사를 의심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보해의 친구 초롱이와 함께 사건을 파헤쳐 갑니다.


​초롱이가 말하기를 보해와 친했는데 멀어지게 된 일을 이야기해 주었어요.

보해가 옷 갈아입고 있을 때 초롱이가 방문을 열었는데

팔꿈치 아래와 무릎 아래를 제외하고는 멍 투성이었다고요.

그때 보해가 당장 꺼지라며 다시는 보고 싶지 않다면서 절교하자고 했대요.

보해 부모님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어요.





보해 아빠라는 사람의 모습이 영 볼썽사나워요.

아이가 행방불명이 되었는데 큰 소리만 치고 진심으로 슬퍼 보이지 않았어요.


​유탄이와 초롱이가 골목길에 있을 때 어떤 오토바이가 유탄에게 덤벼들 것 같았어요.

초롱이가 오토바이 번호판을 사진 찍어둬서 그 번호도 수첩에 적어두었어요.

그리고 나중에 그 오토바이가 보해 아빠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참으로 못된 사람입니다.





유탄이의 사건 수첩을 모아보니 정말 명탐정 같아요!

유탄이가 보해의 사연을 인터넷에 올렸어요.

그러자 모르는 지역번호로 전화가 왔는데 바로 보해였어요.

찾지 말라는 말을 하며 아무것도 안 하는 게 도와주는 거라고 말했어요.

유탄이는 기지를 발휘해 114에 그 번호를 물어 공중전화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간략한 위치도 알게 되었어요.

보해가 전화한 것을 보니 유괴는 아니지만 자신에게 SOS를 요청한 것이 아닐까란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 후에 유탄이는 보해를 찾을 수 있었을까요?

보해는 왜 숨어버렸던 걸까요?

책을 통해 직접 사건을 알게 되시길 바랍니다!



​ㅡ



​#유탄의탐정수첩 의 이야기는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의 이야기예요.

제 생각보다 많이 성장한 모습들에 놀라웠어요.


​사건을 파헤치고 앞장서서 사건을 해결하려는 유탄이의 모습이 멋져 보였습니다.

재미로 시작했지만 진심으로 친구를 위하는 유탄이의 모습이 대견했어요.



#유탄의탐정수첩 의 사건은 작은 사건이 아니에요.

한 아이의 인생이 달린 문제지요.

보해 아빠의 모습에 정말 화가 너무 나더라고요.

보해가 너무 안쓰러웠어요.

현실에서도 이런 사람들은 정말 큰 벌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사건이 더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탄아 정말 멋지다! 최고야!


​유탄이는 멋진 명탐정이 될 것 같아요~!






#유탄의탐정수첩 #임정순 #가문비어린이

#탐정 #목격자 #범인 #사건 #추리

#학교 #친구 #우정 #재미 #의문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