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와 빨강머리 앤 - 명화, 명언과 함께하는 필사 워크북
백미정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화, 명언과 함께하는 필사 워크북

고흐의 명화와 빨강머리 앤의 일기를 함께!

고흐와 빨강머리 앤

#백미정 #대경북스


​명화를 그린 고흐와 개성 강한 빨강머리 앤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거예요.

이렇게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인물들이지요.

#고흐와빨강머리앤 은 고흐의 명화들, 고흐의 편지들,

빨강머리 앤의 일기들과 명대사들을 만날 수 있는 책이에요.

좋은 글귀를 보고 낭독해 보고 필사를 할 수 있어요.


저는 책 표지의 빨강머리 앤이 너무나 이쁘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시간이 갖고 싶었어요.





본문 들어가기 전에 빨강머리 앤이 하는 글이 있어요.

그중에 좋은 글귀가 있어 여러 번 읽게 되었어요.

'슬프면 슬픈 대로 나를 가만히 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는 말이 참 좋더라고요.

항상 '괜찮아'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이제 슬플 때는 '슬퍼'라고 말하려고 합니다.

앤의 말처럼 이 책과 함께 쉬기도 하고 성찰의 시간도 가지려고 해요.





#고흐와빨강머리앤 은 30일 동안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미래로 시작한 첫날부터 질문, 넓음, 희망 등등 그리고 만남의 마지막 날까지

매일매일 명상을 하다 보면 좀 더 성숙한 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루는 총 4장으로 보고, 읽고, 쓰고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위의 사진처럼요.

책의 맨 마지막 장에 스티커가 있는데 완성한 곳에 스티커를 붙이게 되어 있답니다.

아이들 학습지에 많이 하던 것인데 저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스티커 하나인데 재미있어요.





고흐의 명화들이에요.

유명한 그림들은 제목은 몰라도 많이 봐왔던 그림이 있고, 고흐의 그림인지 몰랐던 그림들도 있었어요.

쭉 훑어보니 제가 생각했던 고흐는 풍경을 많이 그린 화가라고 생각하고 있던 것 같더라고요.

사실 '감자 먹는 사람들' 작품을 볼 때는 좀 놀라기도 했어요.

'거칠고 위엄 있고 정직한 생을 먹어 보자'라는 문장을 보며 그림에서 고단함이 보이더군요.

'정직한 삶은 고단하다'란 느낌이랄까요~






고흐의 편지들은 생각이 깊어 보여요.

매우 사실적인 글이며 시적이기도 하고요.

희망적인 메시지가 많아요.

누군가 나에게 이렇게 편지를 써준다면 정말 감동받을 것 같아요.


​생각해 보니, 제가 아이들에게 편지를 써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어머나! 우리 아이들 생일에는 멋지게 편지를 써봐야겠습니다!





오늘의 필사 문장들이에요.

'오늘 나의 하루는~'으로 시작하는 멋진 문장들이지요.

단어 하나하나 고개를 끄덕이고 감사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한 번씩 낭독하고 쓰면 좀 더 기분 좋은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눈으로 보고 소리 내어 읽고, 좋은 말을 새길 수 있는 것 같아요.





빨강머리 앤은 어쩜 이렇게 이쁜 말만 할까요?

당차고 솔직하고 긍정적인 앤이 정말 사랑스러워요.

어떤 일에도 감사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희망을 놓지 않는 자존감 높은 앤의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용기 있는 앤을 한 번 안아주고 싶어요!






제가 첫날 필사했던 글들이에요.

정식으로 글씨를 쓸 일이 없어 그런지 평소에는 완전 흘림체로 쓰는데요.

#고흐와빨강머리앤 에서는 좀 더 정성껏 써보았습니다.

글씨가 마음에 들진 않지만, 정성스럽게 필사하다 보면 제 글씨체도 나아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여유롭게 명상하고 필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나만의 시간, 나만의 힐링, 나만의 만족

#고흐와빨강머리앤 덕분에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고흐와빨강머리앤 #백미정 #대경북스

#고흐 #빨강머리앤 #명화 #명언 #사유

#성찰 #필사 #여행 #미래 #희망 #감탄

#선물 #빛 #표현 #여유 #마음 #의미

#균형 #회복 #탄생 #낭만 #생기 #만남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