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을 잘 보고 싶어 - 브레인 파워 충전소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내가 되기 위한 파워 충전소 시리즈 2
최은영 지음, 김진화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레인 파워 충전소?

과연 어떤 곳일까?!

브레인 파워 충전소

시험을 잘 보고 싶어

#최은영 #우리학교


​#시험을잘보고싶어 는 #내몸이어때서 와 세트인 책이에요.

#내몸이어때서 를 먼저 읽고 #시험을잘보고싶어 를 읽으면 이야기를 좀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바디 파워와 브레인 파워! 

우리 아이들에게도 저에게도 너무나 필요합니다!

이 세상에 아니 우리나라에 정말 '파워 충전소'가 있으면 좋겠어요~





#내몸이어때서 에서 봤을 때는 소율이는 활동적이고 솔직한 성격이고, 훈이는 둥글둥글한 성격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시험을잘보고싶어 를 읽으며 훈이 이야기가 많아지자 훈이 성격을 좀 더 잘 알아게 되었지요.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의 마음도 알게 되었고요.

훈이가 수학을 싫어하고 잘 이해하지 못하는 편인데 그것을 들키고 싶지 않아 했어요.

가장 친한 친구인 소율이한테도요.

파워 충전소에 찾아가 "머리가 좋아지는 파워는 없나요?"라고 물을 정도였어요.


​같은 반 세라는, 아이지만 우리 아이는 저렇게 하지 않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솔직한 것이 좋은 무기가 될 수도 있지만 엄청 아픈 무기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어요.

자신의 필요를 위해 다른 사람을 함부로 대하거나, 

남을 비판하고 상처 입히는 말이나 행동은 삼가야 합니다.

세라를 보고 잘못된 행동을 판단할 수 있는 우리 아이를 보며 마음이 놓이기도 했어요.

"그럴 수 있죠."라는 말을 했다면 전 너무 놀랐을 거에요ㅎㅎㅎ


​그리고 승혁이네 엄마는 정말 개념 없네요.

하는 행동이나 말이 상대방을 아주 마음 상하게 하는 것들이었어요.

해선 안될 행동을 당연시하는 것을 보니 승혁이가 무얼 배울지 걱정까지 되더군요.

학교에서 승혁이가 하는 행동과 말도 엄마와 다르지 않았어요.

상대방을 을로 대하고 낮게 보는 행동은 정말 어린아이라도 눈살을 찌푸리게 해요.





#시험을잘보고싶어 를 읽으며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소율이가 훈이와 소통하기 위해 애썼다는 것이었어요.

친구를 위해, 친구와의 관계를 위해 친구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방법을 찾는 모습이 무척 예뻐 보였어요.

솔직한 소율이의 모습이 어찌나 이쁘고 대견하던지요~


​수학 안 좋아하는 우리 첫째와 자칭 수학 천재라고 생각하는 우리 둘째가 겹쳐 보였어요.

첫째는 훈이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내 수학 성정을 들키기 싫어서 정말 그렇게 행동할 것 같고,

둘째는 소율이처럼 수학을 잘하기도 하고 알려주고 싶어서 계속 물어보고 방법을 알려줬을 것 같더라고요.

우리 첫째, 수학 포기하지 않고 잘 해주면 좋겠어요.

소율이 말처럼 '머리가 나빠서 그런 게 아니라 나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잘 찾기를!'바랍니다.



​저는 아이들의 책을 함께 읽다 보면 '우리 아이는 이렇지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 아이와 비슷하다'라는 생각들을 하게 되는데요.

#시험을잘보고싶어 에서도 두 가지 생각을 다 하게 되었어요.

소율이와 훈이를 보며 이해되고 다독여주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세라와 승혁이를 보며 절대 저런 아이들이 안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생겼고요.


​아! 그리고 파워 충전소에서 

생각하는 힘, 몰두하는 힘 그리고 그것을 단단히 지탱시켜 주는 힘을 충전 받았으면 좋겠어요!

브레인 파워! 정말 꼭 받고 싶네요~

우리 아이들과 바디 파워와 브레인 파워를 함께 받고 싶어요 ㅎㅎㅎ






#시험을잘보고싶어 #브레인파워충전소

#최은영 #우리학교

#역량 #시험 #아이큐 #수학 #자격지심

#우정 #자기 계발 #동화 #스스로

#훈련 #브레인파워_파워 #착각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