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이 어때서 - 바디 파워 충전소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내가 되기 위한 파워 충전소 시리즈 1
최은영 지음, 김진화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

좋은 습관을 유지하는 방법!

바디 파워 충전소

내 몸이 어때서

#최은영 #우리학교


​저는 #내몸이어때서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부터 한 가지 부러운 점이 있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소율이와 훈이처럼 단짝인 친구가 없더라고요.

아직 초등 저학년들이고 곧 좋은 친구들 만나고 절친도 생기겠지만요.

소율이와 훈이처럼 서로의 단점도 알고 어려운 점도 서로 생각해 주고 배려해 줄 줄 아는 친구가 있다는 것이

엄청 부러웠어요.


​그리고 다 읽고 난 후에는!

우리 아이들에게뿐만 아니라 나에게도! 너무나 바디 파워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어요.

제가 역류성 식도염이 있고 예민성 설사도 하고

폭부 팽만이 심하고 암모니아도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 같거든요.

저에게 완전 바디 파워가 필요합니다^^





#내몸이어때서 이야기를 대략 이야기해 보자면,

소율이와 훈이는 옆집에 사는데 유치원에 다닐 때부터 늘 붙어 다니는 단짝이에요.

소율이가 좀 더 활동적이고 솔직한 편이고 훈이는 둥글둥글한 성격이고요.

동네에 3층짜리 건물이 들어섰는데 그곳에 오늘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이사 오셨어요.

소율이는 같은 반 세라와는 성격이 좀 맞지 않았는데 짝꿍이 되었죠.

이쁘기도 하고 외모를 꾸미기도 잘 하는 세라는 길거리 캐스팅으로 엔터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다이어트를 더욱 혹독하게 하게 되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 되었죠.

수업 시간에 세라가 갑자기 쓰러지고 소율이는 그런 세라가 걱정이 되었어요.

새로 이사 온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세라를 도와주고 싶어 했지만 세라는 초대에 응하지 않았고

소율이와 훈이가 대신 가서 바디 파워를 충전하게 되었답니다.


​할머니와 할아버지는 아주 오랫동안 우리의 몸에 꼭 필요한 파워를 연구하는 과학자였어요.

3층짜리 건물은 '파워 충전소'였고요.






'파워 충전소'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곳이었어요.

바른 자세와 차분한 마음을 갖는 게 기본이라고 해요.


​바른 자세와 바른 먹거리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디 파워의 기본!

할아버지께서 만든 알록달록한 샐러드와 두부조림 그리고 견과류와 멸치를 바삭하게 볶은 음식은

탄단지의 균형을 딱 맞춘 음식으로 소율이와 훈이가 먹을 수 있었어요.

탄단지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말하는데 우리 몸이 활동하는 데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이에요.


​바디 파워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열심히 운동하고, 좋은 음식을 골라 먹는 걸 즐길 수 있게 된다고 해요.

좀처럼 살이 안 찌는 체질로 바뀌고요!

세상에! 박사님!

제가 그곳에 가고 싶습니다!

파워 충전기 저에게 필요해요!

딱! 저에게 필요한 곳이에요!

실제로 이런 곳이 있다면 당장 달려가고 싶네요~




​ㅡ



#내몸이어때서 소율이와 훈이는 파워 충전소 덕분에 건강한 일상을 보내게 되었어요.

저도 정말 그 파워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ㅎㅎㅎ


​유산소 운동 매일 한 시간씩,

근력 운동 3일에 한 번씩!

탄단지 조화로운 식단,

채소와 과일 많이 먹기,

물 자주 마시기!


​파워 충전소 소장님들이 주신 팁을 보니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하면 정말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일단 저보고 탄단지 음식을 만들어 달라고 하네요~

요린이인데..고민 좀 해봐야겠어요~ㅎㅎㅎ






#내몸이어때서 #바디파워충전소

#최은영 #우리학교

#역량 #습관 #자기계발 #동화

#탄단지 #운동 #바른자세 #스스로

#훈련 #바디파워 #세븐_파워

#친구 #삶 #마음 #우리몸 #몸의구조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