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몰입 영어 - 사교육 없이 혼자서 습득하는
케다맘(김은정) 지음 / 넥서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가 놀이가 되기를!

사교육 없이 혼자서 습득하는

초등 몰입 영어

#넥서스 #케다맘 #김은정


​사교육 없이! 아이 혼자서! 습득할 수 있는 영어라니!

정말 제 소원 중 가장 큰 소원입니다~!

저도 아이도 영어에 스트레스 안 받았으면 좋겠어요.

영어 안 좋아하는 우리 딸.... 영어에 '영'자만 꺼내도 바로 인상 팍 쓰는 우리 딸....

우리 딸에게 정말 필요한 이야기가 있을 것 같아 

#사교육없이혼자서습득하는초등몰입영어 를 읽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엄마의 노력이 가장 필요한 것 같아요.






요즘 영어는 정말 생존 영어라고 생각해요.

영어를 잘하면 80배로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정보화시대이기 때문이지요.

한 가지 예를 들자면,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는 시대이고

그 휴대폰의 콘텐츠들은 컴퓨터를 통해서 만들고,

그 콘텐츠 개발 언어들은 다 영어이기 때문에 영어는 정말 필수라고 생각해요.


​책에 '내가 영어를 잘 못하는 게 한이 맺혀서, 내 자식만큼은 영어에 발목 잡히지 않게 하고 싶으니까.'란

문장이 있어요. 딱 제 얘기네요 ㅎㅎㅎ

이젠 정말 시험만 잘 보는 영어보다는 영어를 언어와 문화로 익히게 해야 하지요.

영어 잘하는 아이들은 집에서도 부모가 잘 가르치던데 제가 부족해서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안되네요ㅠㅠ




#초등몰입영어 를 보면서 '잠수네'가 궁금해졌어요.

작가가 추천해 주는 책도 잠수네 책이더라고요.

잠수네 사이트에도 들어가 보고 잠수네에서 나온 책들도 찾아봤는데 수학 관련 책도 있고,

전체적인 공부 방법에 대해서 나온 책도 있네요.

책 욕심있는 저는 우선 장바구니에 모두 담아두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영어 공부의 진짜 목표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어요.

저도 우리 아이들이 모국어처럼 어렵지 않게 영어를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것이 목표예요.

어렸을 때부터 흘려듣기로 노출을 해줘야 자연스럽게 습득을 하고 어렵지 않게 느껴진다고 해서

저도 아이들 어렸을 때 영어 동화나 영어 노래를 틀어줬었는데요.

우리 아이들은 잠깐 듣다가 꺼버리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이 잘 들을 수 있을 때까지 좀 기다려볼까?'하다가 그 시기를 놓친 것 같아요ㅠㅠ





본문에 'No Korean'이라는 엄청 어렵고 힘든 방법이 나와요.

사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봤을 거라고 생각해요.

완벽한 'No Korean'은 아니지만,

이것을 위해 엄마들이 아이들을 방학 동안에 해외로 '영어 체험 학습'을 보내는 것이고요.

가족이 가는 경우도 있고, 아이들만 가는 경우가 있지요.

제가 20대라면 영어를 체험하고 배우러 '워킹 홀리데이' 가고 싶네요~

젊었을 때 눈 딱 감고 딱 1년만 고생했으면 내 삶이 얼마나 달라졌을지 기분 좋은 상상만 해봅니다.


​영어 학원에 다니는 것에 단점이 '주도성'이 떨어진다고 한다는 것에 동의해요.

그래서 요즘은 영어학원들이 다들 재미있게 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곳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영어 학원인지 놀이학원인지 모를 학원들도 있었어요.

어떻게 해서든 아이들의 재미와 흥미를 끌어내겠다는 학원들의 노력이겠지요.

학원을 고를 때 커리큘럼을 보게 되는데, 커리큘럼 자체를 단점으로 보게 되는

참 아이러니한 상황도 있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초등몰입영어 책에서 중요한 내용은

바로 영어 흘려듣기, 집중 듣기, 영어책 읽기에요.

거기에 폭풍 칭찬과 적절한 보상을 통해 동기 부여를 해주는 것이지요.

책만 보면 "그래, 그래!" 하게 되는데 왜 내가 하려면 어려운 것인지ㅠㅠ


​아이들이 스스로 스케줄을 짜서 영어를 즐기게 되기를 바라요!

욕심만 앞서고 있네요 ㅎㅎㅎ




#초등몰입영어 책을 보는 내내 고개를 끄덕이게 되고,

본문에 나오는 책들을 계속 검색하게 되네요.

'Elephant & Piggie' 도 'Ben and Holly' 등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적다가

책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쓰다가 접었어요 ㅋㅋㅋㅋㅋ


​책 뒷부분에 부록으로 작가의 많은 추천 도서를 만날 수 있어요.

한글 책들도 추천해 주고 있어서 더욱 좋더라고요.

여기에 나온 책들만 다 재미있게 보아도 아이들이 영어를 어렵게 생각하지 않을 것 같아요.



​#초등몰입영어 책은 정말 알찬 정보가 많아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엄마들이 열정적으로 환경을 만들어주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우선은 영상으로 볼 수 있는 영어 자료들을 아이들과 함께 보려고요.

뭐든 꾸준히 하는 게 중요한 것이니 심기일전 다짐해 봅니다! ㅎㅎㅎ





#사교육없이혼자서습득하는초등몰입영어

#넥서스 #케다맘 #김은정

#초등영어 #실용영어 #영어능력

#사교육 #엄마표영어 #흘려듣기

#집중듣기 #영어책읽기 #책육아

#우리아이맞춤영어 #영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