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용기 내서 말해 봐 그린이네 동화책장
우오즈미 나오코 지음, 아사쿠라 세카이이치 그림, 고향옥 옮김 / 그린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심한 소타의 새로운 친구,

괜찮아와의 만남을 응원해

괜찮아, 용기 내서 말해 봐

#우오즈미나오코 #그린북


어렸을 때, 여러분도 상상해 보셨나요?

'나의 소중한 인형이나 장난감이 나와 말이 통한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말이에요.

전 어렸을 때 정말 그랬거든요.

'인형이랑 대화할 수 있으면 좋겠다'하고요.


​#괜찮아용기내서말해봐 는 저의 그 바람을 이야기에서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작고 귀여운 인형 '괜찮아' 너무 탐나네요~





어느 하교 날, 소타는 다른 친구들에게 말을 걸고 싶었지만 망설이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어디선가 친구들에게 말을 걸어보라는 소리가 들리지 뭐예요.

어디서 찾는 소리인지 찾아보니, 세상에! 인형이 말하고 있었어요.

소타는 그 인형이 카피바라로 알았지요.

재활용 가게 아저씨가 그 인형을 소타에게 선물로 주었어요.

아저씨와 함께 셋이서 있었는데, 그 인형의 말은 소타만 들을 수 있었어요.

인형이 설명해 주기를 '모스키토음'이라고 어릴 때는 들리는 데 나이가 들면 들리지 않게 되는 음이래요.

목소리에 익숙해진 물건의 주인은 어른이 돼도 계속 들을 수 있고요.


​소타는 인형을 집으로 데리고 와 그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인형은 자신의 이름이 '괜찮아'라고 소개했죠.

괜찮아는 마리의 인형인데 마리가 크고 나서는 마리가 가끔 집으로 와서 자기를 만나는데

어느 날 갑자기 모르는 남자가 들어와서 집안의 물건을 팔았는데 그 안에 자신도 있었다고 말이에요.

마리와 생이별을 한 상황이었어요.


​오래된 물건에 눈을 붙이면 이야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소타는

친구들이 잃어버린 공을 찾기 위해 화분, 수도꼭지, 해골 등에 찰흙 구슬을 붙여 그들과 이야기했어요.

이 장면은 정말 재미난 부분이었답니다.






소심한 소타는 친구가 없었는데 '마마'라고 불리는 '다이키'를 우연히 만나

'괜찮아'와 함께 마리의 집을 찾게 되었고 도둑을 만나 그를 잡기도 했어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소타와 다이키는 친구가 되었지요!


​따뜻하고 귀여운 이야기는 책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시면 정말 좋은 시간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ㅡ



​#괜찮아용기내서말해봐 는 정말 귀엽고 판타지한 이야기예요.

마리를 만나고 나서 나의 선입견에 놀랐고

인형이 말을 할 수 있다는 판타지에 흥미로움을 느꼈어요.

아! 가장 재미있었던 것은 바로 '괜찮아'가 어떤 동물의 인형이냐는 것이었어요.

사실 저는 그림을 보고 '구름'인 줄 알았거든요.

소타는 '카피바라'라고 생각했고요.

하지만 '괜찮아'는 그보다 더 귀여운 존재였어요.

과연 어떤 동물일까요?^^


​우리 딸도 구름인 줄 알았다고 하네요 ㅎㅎㅎ





#괜찮아용기내서말해봐

#우오즈미나오코 #그린북

#용기 #배려 #우정 #친구

#행복 #응원 #판타지동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