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전여울 지음, sujan 그림 / 키다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극강의 과학 기술과 인간의 이야기

우리가 다른 우주에서 만나면

#전여울 #키다리


​인간의 상상력이란 어디일까요?!

아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채워주는 미래 과학 기술 이야기, 정말 재미있어요!

#우리가다른우주에서만나면 에 나오는 3가지의 이야기는 정말 기발합니다.

내가 '이런 거겠지?'하고 짐작하고 있으면 '저런 건데?'하고 대답하는 느낌이랄까요?

상상력과 재치로 가득한 아주 신선한 이야기들이라 정말 재미있어요!





[뒤바뀐 자리]

참치 캔 상자에 버려져 있던 걸 주워와 이름을 '참치'라고 지어주었어요.

주인공 안지는 엄마에게 참치를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하자고 졸라대지만 엄마 아빠는 반대하고 있어요.

참치와 안지 가족은 같은 종이 아니기 때문이죠.

"종을 어떻게 안 따져! 우린 고양이고 참치는 인간인데."

엄마 준희의 말에 안지는 눈물을 뚝뚝 흘렸어요.

본문 중에

'참치는 인간이라 비록 고양이처럼 뛰어난 지능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살아 있는 생명이다.

스스로 생각할 줄 알고 감정도 있으며, 취향이랄 것도 있다.'라는 문장이 있어요.

정말 딱 우리 인간이 고양이나 다른 반려동물을 생각하는 것과 같은 말이죠ㅎㅎㅎ


​이야기를 읽으며 고양이와 인간이 반대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고양이에게 미안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런데! 정말 마지막이 반전입니다!

저는 마지막 한 장을 여러 번 읽었어요.

'내가 이해한 게 맞나?'싶어서요ㅋㅋㅋㅋ

꼭 읽어보세요! 완전 재미있어요~





[어니를 찾아서]

단순한 친구와의 우정 이야기인 줄 알았는데 인류애를 말하고 있는 이야기였어요.

아주아주 오랜 시간이 흐른 후의 우주의 이야기죠.

손바닥에 통신 칩을 이식하는데, 그것은 지금의 휴대폰 역할을 하는 것이더군요.

비둘기 외계인 구구 앵커가 뉴스를 전하고,

행성에 운석이 떨어져 발생한 행성 충돌 이야기가 나오고, 

우주 난민 수용소가 있고 이주 브로커 외계인도 있고,

솜뭉치 외계인, 나무 외계인, 안드로이드 로봇도 나와요.

아이들이 상상하는 상상 속의 존재들이 책 속에 존재하는 것 같아요!


​주인공 날과 어니는 우주 난민 수용소에서 처음 만났어요.

친하게 지내던 둘은 서로 다른 행성으로 가게 되어 통신으로만 만날 수 있게 되었죠.

어니는 안드로이드 행성이었는데 그곳에 소행성 파편이 떨어져 잠시 둘이 연락이 되지 않았어요.

다쳤던 어니는 어딘가 예전의 어니와 다른 느낌이었는데 그것을 느낀 날!

날은 그 느낌을 어떻게 풀어갈까요?

어니는 무엇 때문에 달라졌을까요?

이 이야기 또한 무척이나 재미있습니다~!






[바다 저편으로]

인류는 환경 오염으로 인한 기후 변화로 무시무시한 자연재해가 일어났고,

지구상의 생물이 하나둘 사라지고 인간들 역시 없어지기 시작했어요.

'어린이'라 불릴 수 있는 나이가 되는 것을 '축복'이라고 말할 만큼 인간도 멸종 위기에 처한 것이죠.

인간은 살아남은 동물들을 인간으로 변형시키는 연구를 하기에 이르렀고

다른 동물들은 실패했지만 유일하게 바다에 사는 심해어가 인간화가 되는 것에 성공했어요.

완벽한 성공은 아니고, 우리가 아는 인어의 모습까지는 인간화되고 있는 중이에요.

그 심해어는 '얀'이고, 얀에게 인간의 문화를 가르쳐 주는 인간 어린이 친구는 '유리'에요.

얀이 인간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유리는 연구소 청소부 할머니인 '손'을 만나면서 생각이 바뀌었어요.


​얀의 "유리, 나 왜 인간 되어야 해?"

유리의 "얀, 넌 인간이 되고 싶니?"

인간의 이기심이 참 무차별하다 싶더라고요.

그리고 '손'에게 감사했어요~!


​유리는 손을 만나면서 얀을 집으로 돌려보내 주기로 얀에게 약속했어요.

유리는 과연 어떤 방법으로 얀을 도와줄까요?

어떤 방법일지 생각해 보고 이야기를 읽어보면 더욱 재미날 것 같아요~!


​ㅡ


#우리가다른우주에서만나면 에 나오는 3가지 이야기는 정말 제 상상을 뛰어넘었어요.

이렇게까지 과학이 발전할 것이라고는 생각 못 해봤거든요.

아무리 이야기라지만 정말 대단한 상상이에요!


​그 상상력에 한 번 놀라고, 생각하지 못한 결말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되는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들이에요!

아이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상상력을 마구마구 발휘하며

책 속의 결말을 생각해 보고, 또 다른 결말도 생각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다른우주에서만나면

#전여울 #키다리

#SF #상상력 #우주 #반려동물 

#자리바꾸기 #인공지능

#과학기술 #우정 #동물실험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