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맞춤법!

어휘력 쑥쑥~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

#현상길 #유앤북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어린이맞춤법 이 우리 집에!

드디어 우리 집에 #우리아이빵빵시리즈 가 다 모였어요!

관용어,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초성퀴즈, 영단어, 명심보감, 한국 전설!

이번에 맞춤법까지! 총 9권의 빵빵시리즈랍니다.

아이들이 재미나게 볼 수 있는 만화로 되어 있어요.

재미있게 읽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빵빵한어린이맞춤법 은 우리 아이들에게 바른 우리말을 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에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또 자주 틀리는 헷갈리는 어휘들을 책에서 만날 수 있어요.

올해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한 우리 둘째에게 딱 맞는 책이랍니다.





#빵빵한어린이맞춤법 은 총 120개의 비슷하고 틀린 맞춤법을 ㄱ~ㅎ까지 순서대로 배워요.

120개의 표준어 맞춤법에 맞는 어휘와 우리가 헷갈리고 있는 120개의 어휘를 바르게 알 수 있지요.

아이와 함께 보다 보니 저도 아직 헷갈리는 맞춤법이 있더라고요.

우리 한글은 좀 어려운 것 같아요 ㅎㅎㅎ





아이들도 #빵빵한어린이맞춤법 보고 엄청 좋아했어요!

먼저 읽기 시작 한 둘째 모습이에요.

가장 첫 번째로 나오는 어휘는 '가르치다 vs 가르키다'였어요.

'가르치다'는 다른 사람에게 지식이나 기능 등을 깨닫게 하거나 익히게 할 때 쓰는 말이고,

'가르키다'는 '가리키다'가 맞는 말이고 손가락으로 어떤 곳이나, 어떤 것을 알려주는 것을 말하지요.

학습만화에 나오는 것은 공부를 알려주고 있느니 '가르치다'가 맞고요.

우리 꼬맹이 가르치다와 가리키다를 정확하게 알고 있더군요!

얼마나 대단하던지요~

고슴도치 엄마는 엄청 뿌듯했어요~!





'게거품 vs 개거품'

제 기억으로는 누나 공부할 때 다른 책에서 봤던 것 같은데

우리 아들 그때도 오늘도 '개거품'인 줄 알았다고 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이번에는 확실하게 '게거품' 알았다고 했어요.

'꽃게가 토하는 거품과 비슷해서 게거품'이라고 저한테 설명해 주더라고요.

말할 때는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말하고 입에 거품이 생긴 것 같으면 닦아야 한다고 알려줬어요.

지저분해 보이니까 항상 신경 쓰라고요.

#빵빵한어린이맞춤법 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말이 나오다 보니 기본 에티켓도 알려주게 되네요~






많은 맞춤법 중에서 저는 '사흗날 vs 사흘날', '째째하다 vs 쩨쩨하다'가 헷갈리더라고요.

둘 다 제가 잘못 알고 있었어요ㅠㅠ

이럴 수가! 바른 맞춤법은 거의 다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또 한 번 배웠어요.


#빵빵한어린이맞춤법 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빵 캐릭터가 나와 즐겁고

우리의 일상생활 모습을 통해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바른 한글을 배울 수 있어요.

바른 말을 배우면서 바른 인성을 기르고

예쁜 말 고운 말을 배울 수 있어 정말 유익한 책이랍니다!





#바로알고바로쓰는빵빵한어린이맞춤법

#현상길 #박빛나 #유앤북 

#바로알고바로쓰는 #빵빵한어린이맞춤법

#맞춤법 #어휘력 #빵빵시리즈

#표현력 #사고력 #인성 #일상생활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