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의 말센스 - 일과 관계가 단번에 좋아지는 54가지 말투
히키타 요시아키 지음, 송지현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과 관계가 단번에 좋아지는

54가지 말투

SENSE OF WORDS

어른의 말센스

#히키타요시아키 #더퀘스트


​우리 나라 속담에도 말에 관한 속담이 있죠?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

저도 아이들에게 가끔씩 사용하는 속담이에요.


​#어른의말센스 는 '사람을 움직이는 말투'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책의 앞부분인 '들어가며' 내용만 보더라도 벌써 제 마음을 열게 하는 글들이더라고요.

적절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 더 인지하게 되고

말센스를 키워서 케네디처럼 사람을 움직이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어른의말센스 는 54가지 말투에 대해서 나와요.

저는 아이들을 키우는 주부로서 평소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먼저 찾아보게 되었어요.

이 책은 지금 일터에 계시는 분들에게 정말 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의 장점을 한마디로 정리하자

칭찬을 발견하는 법

칭찬도 하다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다는 이야기가 나왔어요.

칭찬은 좋다고만 생각하고 칭찬을 많이 하자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다는 말에 '아~ 많이 하다보면 그럴 수 있겠다.'싶었어요.


​최고의 칭찬이란, 상대가 스스로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게 만드는 것.

누군가의 칭찬을 듣고 스스로 장점을 발견하게 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나 멋진 일이더라고요.

우리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칭찬을 하기 위해 연구를 좀 해봐야겠어요~





말할 때도, 글 쓸 때도 긍정문을 사용하자

반발을 부르지 않는 말투를 만드는 법

저와 우리 아이들 사이에 정말 필요한 방법입니다!

아이들이 이제 10살, 8살인데요.

아이들은 머리가 굵어지고 말발 실력이 늘어나는데 저는 제자리인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긍정적으로 말하자'라고 생각은 하는데

실제로 아이들과 얘기하다보면 '하지마!', '그만!', '조용히 좀 해!'를 많이 하게 되네요.

책에 나온 예시처럼

'서두르지 않으면 학교에 늦을 거야! 얼른!'

이라는 말보다

'지금 나가면 제시간에 도착할 거야! 서둘러!'

라는 문장은 말하고자 하는 바는 같지만 전달받는 느낌은 상당히 다르다는 것이죠.

저도 두번째 예시처럼 긍정적인 메세지가 담긴 말을 할 수 있도록 정말 노력해야겠어요.






상처 주지 않는 말투, 미움 받지 않는 말투

아이들에게 예쁜 말을 해주고 싶어요.

스스로 자존감을 갖게 하고 장점을 발견할 수 있도록 멋진 칭찬을 해주고 싶어요.


​#어른의말센스 를 읽으면서 또 한번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말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되었어요.

나의 사랑스러운 아이들,

제 말 한 마디에 기분좋아하고 행복해 했으면 좋겠습니다~!


​말의 힘을 믿고, 말하는 방법을 알고 싶은 분들에게

#어른의말센스 를 추천합니다~!




#어른의말센스 #히키타요시아키

#더퀘스트 #말센스 #말 #칭찬

#장점 #말투 #화법 #전달력

#메시지 #긍정문 #격려 #자아존중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