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연계 초등 영재 사고력 수학 지니 1 - 융합 사고력 강화를 위한 단계별 수학 영재 교육 교과 연계 초등 영재 사고력 수학 지니 1
유진.나한울 지음 / 넥서스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지니어스가 되자!

융합 사고력 강화를 위한 단계별 수학 영재 교육

교과 연계

초등 영재

사고력 수학 지니

#유진 #나한울 #넥서스에듀


​저는, 수학은 연산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곱셈, 나눗셈 순서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를 보니 제가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것들이 있더라고요.

아주 옛날에 했던 놀이라던가 다른 나라에서 하는 재미난 것들이 많았어요.

책 소개를 보니 현직 교사와 서울대 박사가 공동 집필하고, 

실제 영재반 교과 과정을 이 책에 반영했다고 해요.

정말 엄청난걸요?

초등 3학년이 된 우리 첫째와 수학을 조금 잘하는 것 같은 우리 초등 1학년 둘째와 함께 풀어봐야겠어요.

이 책에 나온 문제들을 잘 풀어 나가다 보면 수학적 사고력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게 되겠죠?

알고 있는 것도 처음 보는 것도 많은 이 책이 참 재미있게 느껴졌어요.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를 재미있게 학습하고 나면

수학적 사고력, 수학적 독해력도 기르게 될 것 같아요.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목차를 보면 타이틀이 정말 흥미로워요.

크게 수와 연산, 도형과 측정, 규칙과 추론, 자료와 가능성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작은 타이틀을 보니 마방진, 노노그램, 거울수, 탱그램, 소마큐브, 테트라미노와 펜토미노,

NIM 게임, 리그와 토너먼트 등 흥미로운 것들이 엄청 많아요.


​저는 '주민등록번호'라는 타이틀을 보고 너무 궁금해서 가장 먼저 펼쳐 보았어요.

성별 코드 + 출생 신고 지역 + 출생 신고 해당 동사무소 접수된 순번,

마지막으로 '체크숫자'. 

체크 숫자가 조금 어렵더라고요~





'마방진' 이름은 많이 들어봤는데 실제 해본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아니면 너무 오래전이라 제가 기억나지 않은 것도 있고요.

숫자 배열 풀이를 뜻하는 '마방진'은 참 여러 용도로 쓰였더라고요.

전쟁에도 쓰이고 그림에도 쓰이고요.


​'노노그램'은 이름은 다르게 기억하고 있지만 온라인 게임으로 여러 번 했던 퍼즐이에요.

쉬워 보이기도 하는데 풀다 보면 엄청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는 퍼즐이지요.


​'인기 많은 숫자와 인기 없는 숫자'라는 타이틀은 보자마자 딱 떠오르는 숫자들이 있었어요.

인기 많은 숫자는 2과 7, 인기 없는 숫자는 4와 13.

아이에게 물어보니 가장 좋아하는 숫자는 '행운의 7',

가장 싫어하는 숫자는 '2'라고 하네요.

왜 '2'를 싫어하냐고 물었더니 동생이 자기를 맨날 괴롭히는데 '이 씨'여서 '2'가 싫다네요 ㅎㅎㅎㅎ





알파벳을 라인 디자인한 것 보이시죠?

쉬운 것 같은데 약간 헷갈리는 모양이 있네요.

쉬운 듯 헷갈리고 재미있는데 유연한 문제들, 마음에 듭니다.


​각 파트별 설명하는 부분과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야기 듣고 문제 푸는 형식이라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문제가 어렵지 않고 이해를 목적으로 하는 문제들 같아서 좋더라고요.

어려우면 거부하려고 하는 우리 딸을 위한 책인 것 같아요 ㅎㅎ






우리 첫째가 처음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를 보고서 한 첫 말은

"엄마? 이거 수학 책 맞아요?"였어요.

저와 비슷하게 다른 학습지처럼 연산을 생각했던 것 같아요.

문제는 안 나오고 글들이 더 많다고 하면서 수학 책 맞냐고 묻더라고요.


​이집트 숫자와 아라비아 숫자를 보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이집트 숫자는 처음 봐서 앞장을 몇 번이나 들춰보고 나서야 문제를 풀었지요~

저도 옆에서 같이 했는데 둘이서 함께 하니 재미있었어요.

아이도 재미난 기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어요~~~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를 보면서 느낀 점은요.

우리 일상생활 모든 면에 걸쳐 수학적이지 않은 게 없다라는 것이에요.

다 얽혀 있네요. 

그래서 더 재미있기도 하고요.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는

재미있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흥미로울 책이랍니다~!




#교과연계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초등영재사고력수학지니

#유진 #나한울 #넥서스에듀

#교과연계 #초등영재 #초등수학

#사고력수학 #지니 #수학

#창의력 #사고력 #상상력 #사고력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