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풀면 넌 연산스타 초등수학 3-1 (2023년) 이것만 풀면 넌 연산스타 초등수학 (2023년)
김영사 수학연구팀 지음, IPX 주식회사 캐릭터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4쪽으로 연산력 강화!

공부 습관 기르는

이것만 풀면 넌 연산 스타

초등수학 3학년 1학기

#김영사수학연구팀 #주니어김영사


​우리 첫째, 올해로 10살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어요.

언제 커서 벌써 10살이 됐나 새삼스럽습니다.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는 우리 아이 겨울 방학 동안 풀어보면 좋겠다 싶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3학년부터 교과목 난이도가 올라간다는데 좀 걱정이 되더라고요.


​책 표지가 귀여워서 아이가 일단 책을 맘에 들어 했어요.

시작했으니 열심히 달려 봐야지요~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는 공부 계획표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있어요.

스스로 공부할 날짜를 쓰고 붙임 딱지를 붙여서 진도를 체크하는 것이죠.

아이에게 스스로 학습을 해볼 수 있는 공부 계획표!

우리 아이 얼른 딱지를 붙이고 싶어하더군요~


​덧셈, 뺄셈, 나눗셈, 곱셈, 길이의 단위, 시간의 합과 차.

정말 아이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이에요.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본문의 문제들이에요.

참 깔끔하죠?

매일 문제를 풀기 전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말랑 체조'를 해요.

이것도 아이가 잘 따라하더라고요.

그리고 풀어야 할 문제들의 예시가 나와 있어 문제 풀기 전 문제를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어요.

말랑 체조와 예시만 있는 구성이 저는 참 깔끔하고 시원해 보입니다.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는 이틀에 한 번, 위의 내용처럼 재미있는 문제 풀기가 나와요.

일반식만 보다가 게임 형식으로 나오니 더 재미있어하지 않을까 싶네요.

우리 아이는 이 문제들 먼저 풀어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우선은 일정표대로 하자고 말해두었어요.

그래도 하고 싶다면야... 먼저 풀어보라고 해야겠어요.





5단원, 길이의 단위와 6단원, 시간의 합과 차.

우리 아이가 아직 헷갈려 하는 부분인데요.

이렇게 문제로 풀어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킬로미터, 밀리미터 읽는 것도 한글로 표기되어 있어서 아이가 발음도 어려워하지 않았어요.

아이가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훑어보면서 저한테 발음이 괜찮냐고 물어보더라고요 ㅎㅎㅎ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첫날!

아이와 함께 커피숍에 갔었는데 책을 챙겨갔어요.

기분 좋게 생딸기 주스 마시면서 문제를 푸니 술술~ 잘 풀더군요.

첫 장은 쉬운 편이어서 아이가 금방 금방 풀어냈어요.

문제 하나 풀고 주스 한 모금, 또 하나 풀고 주스 한 모금 ㅎㅎㅎ

집에서 풀 때보다 기분 좋게 푸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덧셈, 뺄셈은 어렵지 않은 모양이에요.

앞으로 나올 곱셈, 나눗셈이 조금 걱정됩니다.

곱셈, 나눗셈이 나오면서부터 난이도가 훅- 올라가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요.

우선은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를 차근차근 풀어봐야겠어요.

아이의 계획표대로 잘 풀어가다 보면

곱셈과 나눗셈도 잘 해나갈 수 있겠지요~~~~~

아마도 문제 풀고 붙임딱지 붙이는 재미를 위해서라도 잘 풀 것 같아요^^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 믿고 마지막까지 달려보겠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파이팅!




#이것만풀면넌연산스타초등수학

#김영사수학연구팀 #주니어김영사

#초등수학 #연산 #세자리수

#3학년1학기 #초등3 #수학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