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 下 포켓몬 100일 마스터
예림당 편집부 지음 / 예림당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켓몬과 함께하는

하루에 한 장씩! 한자쓰기

포켓몬 한자쓰기 

100일 마스터 下(하)

#예림당편집부 #예림당


​작년에는 우리 아이들 정말 포켓몬에 푹- 빠져 있었어요.

이제 포켓몬 빵은 찾지 않지만 포켓몬을 여전히 좋아하고 있지요.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책을 보자마자 아이 둘이서 서로 하겠다고 난리 났어요.

승리는 누나가 했어요! ㅎㅎ

우리는 이번에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下(하)를 공부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51~100일까지 매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네요.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上(상)​을 사서 함께 공부해야 할 것 같아요.


​본문 앞부분에 '준비하기'코너가 있어요.

연필 쥐는 방법과 기본 획 따라 쓰는 방법과 이름도 알 수 있어 좋더라고요.

갈고리, 삐침, 파임은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고민이 되었는데,

이렇게 그림으로 나와 있으니 앞으로도 알려주기 수월할 것 같아요.

아이도 획의 모양과 이름을 잘 알게 될 것 같고요.





필순의 기본 원칙도 나오는데요.

위에서 아래로 쓰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고,

가로획과 세로획이 겹칠 때는 가로획을 먼저 쓰고,

삐침과 파임이 만날 때는 삐침을 먼저 쓰고, 둘러싼 모양은 바깥쪽을 먼저 쓰고,

둘러싼 모양은 바깥쪽을 먼저 쓰고, 

좌우 모양이 같거나 비슷할 때는 가운데 획을 먼저 쓰고, 꿰뚫는 획은 마지막에 쓰기!

기본 원칙이지만 아주 중요한 필순의 기본 원칙을 알고 시작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는 하루에 딱 한 장!

귀여운 포켓몬도 만나고 한자도 공부할 수 있어요.

필순에 맞게 바르게 써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맞춤이에요.

'가족, 날씨, 신체, 학교, 기타' 10일씩 주제를 가지고 한자를 배우게 됩니다.

한자마다 몇 급인지 알 수 있고 부수가 몇 획인지도 다 나와 있어요.

10일 동안 포켓몬과 재미있게 공부를 한 후에는 간단한 테스트도 할 수 있어요.

잘 모른다면 앞 페이지를 슬쩍 슬쩍 보면서 답을 맞힐 수도 있겠지요~





귀여운 포켓몬들이 정말 많아요.

저는 처음 보는 캐릭터들도 아이들은 잘 알더라고요.

신기해하는 포켓몬들도 있었고요. 포켓몬은 끝도 없는 것 같아요.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본문 맨 마지막에는 '포켓몬 한자 카드'가 있어요.

한 장씩 톡톡 잘 뜯어서 한자 놀이 게임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우리 두 아이들 모두가 한자 모두 알아서 한자 맞추기 게임하면 너무나 좋을 것 같습니다~!

엄마의 바람이지요 ㅎㅎㅎ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처음 시작한 날에 3장을 공부했어요.

첫날이라 그런지 아이가 욕심을 부리더라고요.

공부가 하고 싶다는 걸 굳이 말리고 싶진 않아서 하라고 했어요.

연필을 바르게 쥐는 방법은 시작 전에도 한 번 보고 잘 해보자고 했는데도

막상 글씨를 쓰려니 자기 방식대로 연필을 잡네요.

저에겐 스트레스지만 아이는 편하다고 하니.... 항상 고민입니다 ㅎㅎㅎ

​​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는 매일매일 새로운 포켓몬과 새로운 한자를 배울 수 있어서 

참 유익한 학습지라고 생각해요.

아이가 즐겁게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라서 엄마는 너무나 기쁩니다!

50일 동안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下(하) 잘 마무리하고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上(상) 사서 100일 채우고 싶어요~!

한자 공부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입니다!





#포켓몬한자쓰기100일마스터 

#예림당편집부 #예림당

#포켓몬한자쓰기

#한자 #초등한자 #한자마스터

#하루한장 #포켓몬 #8급한자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