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이야기 반짝 10
딸기 지음, 시미씨 그림 / 해와나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더지 할머니의 비밀은 무엇일까?

명탐정 청설모의 활약이 기대되는

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딸기 #해와나무


​아주 많이 귀엽고 착하고 사랑스러운 아이 청설모!

책 표지에 나온 다람쥐처럼 보이는 동물이 바로 주인공 청설모에요.

#수상한아랫집의비밀 은 어쩌다 아랫집 할머니를 살피다가 

관찰 일기를 쓰게 되는 청설모 이야기랍니다.

아이가 잠자기 전에 읽었는데 기분 좋게 잠들었어요.


​#수상한아랫집의비밀 은 따뜻한 이웃의 정도 느끼고,

가족의 의미도 다시 되새겨볼 수 있는 의미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물푸레산 아파트 숲에는 물푸레나무, 떡갈나무, 밤나무, 소나무 등 갖가지 나무 아파트에 동물들이 어울려 살아요.

그중 가장 오래된 아파트인 떡갈나무 아파트에 청설모 가족이 살지요.

청설모네 집은 4층에 살고 있어요.


​오늘은 지하에 사시는 두더지 할머니 집에 검고 매캐한 냄새가 나서 아파트 동물들이 모두 다 나왔어요.

다행히 큰불은 아니고 냄비가 새까맣게 타서 연기가 난 것이었어요.

며칠 걸러 한 번씩 음식을 태우는 할머니를 걱정하는 동물도 있고

불이 나면 어쩌나 불안해하는 동물들도 있었지요.

그중 여우 아줌마는 심한 말을 하며 화를 내기도 했어요.

얼마 전에는 청설모네 달팽이파이와 산비둘기네 지렁이떡이 도둑맞는 일도 있었거든요.

안 좋은 일들이 겹치다 보니 모두 예민한 상태가 되었어요.


​이웃들의 걱정과 불안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청설모는 얼결에 아랫집 두더지 할머니를 살피게 되었어요.

엄마에게 '솔방울 탐정 수첩'을 받는 조건으로요.





청설모는 매일매일 아랫집 두더지 할머니를 몰래 지켜보았어요.

솔방울 탐정 수첩에 적혀있는 도움말을 보고 관찰했던 내용을 기록하기 시작했지요.

할머니는 빨래하고 뜨개질하고 독서하고 요리를 하고, 이것들을 계속 반복하셨어요.

계속 지켜보니 할머니에 대한 무서움이 조금씩 사라졌어요.

다만 아파트 지하 창고에 오고 갈 때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할머니가 궁금해지기 시작했죠.


​청설모가 숲길에서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고 말았어요.

그때 낯선 고양이 누나가 다가와 걱정스레 말을 걸었죠.

이 누나는 누구일까요?

두더지 할머니도 고양이 누나를 아는 것 같은데, 이 둘은 무슨 사이일까요?

책을 통해 마지막 이야기까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수상한아랫집의비밀 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어요.

귀여운 청설모도 귀엽고 할머니의 모습도 귀엽더라고요.

역시 할머니는 따뜻하고 잘 챙겨주시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는 #수상한아랫집의비밀 을 읽고

집에서 청설모를 키울 수 있냐고 물어보네요 ㅎㅎㅎㅎ

'우리 아무리 귀여워도 청설모는 자연에 두자.'했네요.

동물 사랑하는 우리 아이에게 딱 좋은 이야기였어요^^




#수상한아랫집의비밀 #딸기 

#해와나무 #탐정 #친구 

#이웃사촌 #이웃 #관심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