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왈츠 즐거운 동화 여행 161
김나월 지음, 전미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할 수 있는 데까지!

강아지 왈츠

#김나월 #가문비어린이


​정말 굉장히 신기한 일이었어요.

우리 아이가 #강아지왈츠 책의 표지를 보자마자 

"어? 이 강아지 얼굴이 피아노 건반 같아요." 하는 거예요.

주인공 연주도 강아지를 보자마자 얼굴이 꼭 피아노 건반을 닮았다고 생각했거든요.

까만 건반 사이에 하얀 건반을 그려 놓은 것 같다고요.

제가 먼저 책을 읽었었기에 우리 아이가 그 이야기를 하자마자 저도 모르게 "어머!" 했어요.

이렇게 같은 생각을 했다는 것이 신기하더라고요.


​우리 딸도 #강아지왈츠 의 주인공 연주처럼 피아노를 배우고 있어요.

그래서 강아지가 피아노 건반 같다는 생각을 한 것 같아요.

연주와 우리 딸아이의 공통점이 있네요.

피아노와 강아지를 좋아한다는 것이요!





연주는 얼마 전에 정우네 동네로 이사를 왔어요.

넓고 좋은 아파트에서 살다가 아빠의 사업이 쫄딱 망해서 좁은 집으로 왔지요.

방 두 칸이 나란히 있고 주방은 작고 거실은 아예 없는 곳.

피아노 연주를 하던 연주는 이사 올 때 엄마에게 울며불며 매달려 피아노를 가져왔어요.

연주의 방은 피아노 아래 이불 펴고 연주가 누우면 꽉 차요.

집에 비가 새서 피아노 건반 '미'가 내려앉았어요.

엄마는 돈을 해결해야 해서 간병인으로 일하게 되었는데

24시간 환자를 돌보는 일이라서 집에 자주 못 와요.

연주는 엄마를 생각하니 눈물이 나려고 했어요.

지금의 상황도 엄마의 부재도 슬펐어요.


​연주는 동네 골목길에서 다리를 절룩거리는 강아지를 만났어요.

그리고 같은 반 친구 정우도 만나게 되었는데 강아지를 알고 있더라고요.

정우가 강아지 이름을 '건반이'라고 지어 주었어요.






연주는 피아노 콩쿠르에 나가야 하는데 피아노 연습을 마음껏 할 수 없어서 속상했어요.

아빠한테 실컷 투정도 부렸죠.

정우는 아픈 건반이를 집에 데려가 키우고 싶었는데 엄마가 반대하어요.

하지만 정우는 포기하지 않았죠!

생일 선물로 약속한 자전거 대신 건반이를 키우게 해 달라고 할 정도로 열심히 엄마를 설득했어요.


​우리 연주는 피아노 콩쿠르에 무사히 잘 나갔을까요?

우리 정우는 건반이와 함께 살 수 있게 되었을까요?

책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ㅡ



​#강아지왈츠 를 읽다 보면 본문 중간중간에 

알레그로, 아다지오, 글리산도, 안단테, 라르고가 무엇인지 알 수 있어요.

피아노가 나오는 이야기라서 그런지 사람들의 걸음걸이 속도를 빠르기말로 표현했더라고요.


​#강아지왈츠 속 연주의 엄마는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아빠도 연주를 돌보며 새로운 직장을 구하려고 애써요.

연주가 피아노 연주 연습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청하기도 하고요.

따뜻한 가족애를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감동이었어요.

가엾은 건반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우도 너무나 착하고요.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야기 #강아지왈츠

우리 아이가 무척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강아지왈츠 #김나월 #가문비어린이 

#피아노 #강아지 #유기견 #콩쿠르 

#성장동화 #사랑 #피아노연주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