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2 - 교과서가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시험문제가 술술 풀리는! 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2
다산스쿨 교육연구소 지음 / 다산스쿨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가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시험 문제가 술술 풀리는!

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2


​이번에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책을 통해 '학습도구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아이들이 교과서나 시험문제에서 접하게 되는 어휘들을 말하는데,

지문이나 문제를 읽고 사고를 정교화하기 위해 필요한 단어를 '학습도구어'라고 한다고 해요.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어요.

아직도 배울 것이 무척이나 많은 것 같습니다!

아이 덕분에 저도 많이 배워요~





이번에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1권과 2권을 한 번에 공부하게 되었어요.

저는 사실 아이가 1권 공부하고, 2권 공부하면 좋겠다 싶었는데요.

아이 마음은 다르더라고요.

너무 재밌대요!

세상에나! 공부가 재미있다니~~~

아주 가끔 일어나는 일인데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이가 알아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흐뭇흐믓~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1권도 20개의 학습도구어,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2권도 20개의 학습도구어.

총 40개의 학습도구어와 비슷한 말, 반대의 말, 파생어 등을 배우게 되는데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는 총 5권으로 이루어져 있으니

5권을 다 공부하게 되면 총 500여 개의 관련 어휘 학습을 하게 되는 것이죠!

엄청납니다!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는 주 5일 매일매일 2장씩 학습하고 

6일째는 확인 학습과 종합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어있어요.

월요일부터 학습하면 일요일은 하루 쉬는 것이죠 ㅎㅎㅎ


​문제도 어렵지 않고 어휘망도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고,

그림도 곳곳에 나와서 아이가 더 재미있어하고 흥미로워하는 것 같아요.





아이가 정말 재미있어 해요.

짧게 나오는 만화도 재미있어하고요.

문제가 적어서 그런지 척척- 잘 풀어내고요.

매일 하나씩 배우는 속담도 좋아하네요.

특히 아는 속담이 나오면 더 좋아해요.

첫 번째로 만난 '말 한마디에 천 냥 빚도 갚는다'라는 속담은

몇 살 때, 어디서 처음 들었는지도 기억해 내더라고요.

'우리 말 예쁘게 하자~'하면서 속담 뜻을 다시 되새겨 보기도 했어요.



​ㅡ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의 권장 연령이 예비 초등~초등 저학년이더군요.

딱 우리 아이들이 만나야 할 책이었어요.

지금 만나서 기초를 잘 다져둬야 학습이 조금씩 어려워지는 3학년부터

아주 잘 활용이 될 것 같아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5권만 잘 공부한다면

앞으로 아이들이 교과서를 공부하고 문제를 풀 때 잘 해결할 수 있겠어요.

덕분에 문해력도 좋아지고 어휘력도 늘고!

엄마 마음 든든해지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아이도 좋아하니 더더 좋아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다산스쿨교육연구소 #다산스쿨 

#학습도구어 #문해력 #어휘력 

#읽기 #이해하기 #사고도구어 

#공부 #표현 #어휘 #문장쓰기 

#문맥파악 #학습 #초등국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