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1 - 교과서가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시험문제가 술술 풀리는! 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1
다산스쿨 교육연구소 지음 / 다산스쿨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가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시험 문제가 술술 풀리는!

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1


​저는 '학습도구어'라는 말 자체가 생소했어요.

책 소개를 읽어보고 나서야 고개를 끄덕이게 되더라고요.


​학습도구어

 교과서와 같은 학술 테스트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휘로,

교과서를 읽고 사고를 정교화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단어


​교과서와 시험 문제에서 많이 보던 단어들이 학습도구어에 해당하네요.

단순히 글자를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글의 맥락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문해력을 높이려면

학습도구어를 공부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는 시리즈더라고요.

1권에서 5권까지 총 다섯 권이에요.

저는 이번에 아이와 1권과 2권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책에 보면 5권이 어떤 학습도구어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한눈에 볼 수 있어요.

각 권마다 일주일에 5번, 4주 동안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고,

하루 한 단어를 공부하며 익힐 수 있답니다.

하루에 한 단어, 딱 좋아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하루 공부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학습도구어 단어와 뜻이 설명되어 있고, 어휘 뜻을 익히는 문제가 나와요.

비슷한 말, 반대의 말, 헷갈리기 쉬운 말, 파생어, 합성어도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워요.


​그리고 일주일의 수업이 끝나면 확인학습과 종합문제를 풀 수 있어요.

일주일 동안 6일 공부하게 되니 하루는 쉴 수 있네요 ㅎㅎㅎ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는 여러 가지 문제들을 통해 어휘를 확장하고 뜻을 이해하고

실제 문장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쓰이는지 배울 수 있어요.

무심코 보면 단어 공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게 생각한다면 심도있는 단어 공부라고 생각해도 좋을 것 같아요.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첫째날 '계획'에 대해 공부했어요.

공부한 날짜를 먼저 쓰고 시작합니다.

'계획'이 어떤 뜻을 가지고 사용되는지 배우고 문제도 풀어봐요.

저는 '어휘망으로 확장하기' 좋더라고요.

아이에게 설명해 줄 때 비슷한 말이나 반대되는 말을 설명해 줄 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비슷한 말, 반대의 말, 합성어와 활용하는 말까지 나와주니 좋았어요.

알아서 잘 챙겨주는 느낌이랄까요!

엄마의 마음을 잘 알아주고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무척 마음에 드는 구성이에요.



​ㅡ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시리즈를 잘 공부하면

교과 이해도를 높이고 문해력이 향상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학습도구어를 배우면서 또 문장에서 지문에서 보이는 학습도구어를 찾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재미있는 말이 놀이하면서 학습하는 기분이랄까요~

일석이조가 아닐까 싶습니다!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시리즈 5권, 

모두 풀어보면 더 완벽한 실력이 되겠지요?

우선 1권 마무리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





#놀라운어휘학습도구어 

#다산스쿨교육연구소 #다산스쿨 

#학습도구어 #문해력 #어휘력 

#읽기 #이해하기 #사고도구어 

#공부 #표현 #어휘 #문장쓰기 

#문맥파악 #학습 #초등국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