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밑 고양이 마루
소중애 지음, 홍찬주 그림 / 예림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하고 감동적인

전지적 길고양이 시점 동화

마루 밑 고양이 마루

#소중애 #예림당 


​#마루밑고양이마루 이야기는 제목에서 보다시피 고양이 마루가 주인공이에요.

사람의 시선에서 고양이의 이야기를 그린 것이 아니고,

고양이가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 가지요.

이 부분이 무척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사람의 시선이 아닌 고양이의 시선으로 보니 색다른 부분이 있더라고요.


​고양이 마루는 귀여운 아기 고양이랍니다.

조금은 소심하고 투덜거리는 성격이지만 착해요.

책에 나오는 모든 이들이 착해서 이 책을 보는 동안 참 따뜻했답니다.





#마루밑고양이마루 는 어느 날 갑자기 엄마를 잃게 된 고양이 마루의 이야기예요.

학교 교실 마루 밑에 사는 마루는 아이들과 선생님의 관심을 받지요.

마루를 위하는 마음이 제가 보기엔 따뜻해 보였는데

마루는 부담이 되는 것 같아 보이네요.


​갑자기 엄마를 잃은 마루가 참 안쓰러웠어요.

아직 어린 마루가 어떻게 살아갈지 걱정이 되더라고요.





엄마를 잃은 마루에게 낚지 탕탕이 식당 아줌마가 비싼 낙지를 주셨어요.

낙지를 먹으려고 입을 벌리는 순간 낙지가 얼굴에 찰싹 붙어버렸지 뭐예요.

놀라서 이리저리 펄쩍펄쩍 뛰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그 모습을 보고 사진을 찍고 동영상도 찍었어요.


​낙지가 얼굴에 붙은 마루의 모습이 인터넷에 퍼져서 사람들은 마루를 보기 위해 시장으로 몰려들었죠.

마루는 창피하고 화가 났지만 사실인지 궁금해서 어시장으로 갔어요.

사람들이 정말 많았고 마루는 '낙지 고양이'라 불리게 되었어요.

사람들은 얼굴에 낙지가 붙은 모습이 보고 싶어 마루에게 또 산낙지를 주었어요.

마루는 싫어서 도망쳐 버렸어요.

"그냥 놔둬도 슬프고, 가슴이 아프고, 배고픈 어린 고양이를 왜 괴롭힙니까, 괴롭히기는......."

마루의 독백이 너무 가슴 아팠어요.





방파제에 사는 애꾸 언니가 새끼 고양이를 낳았어요.

두 마리인데 너무 귀여워서 마루는 자꾸 웃음이 나왔어요.

찬빈이 엄마의 손에 이끌려 병원에 가게 된 애꾸 언니를 대신해서 새끼 고양이들을 돌봐주기도 했어요.

애꾸 언니는 병원에 가서 눈 수술도 했어요.

그냥 놔뒀으면 두 눈이 다 보이지 않게 될 정도로 좋지 않았다고 해요.

찬빈이 엄마 덕분에 마루와 탕탕이, 새끼 고양이들은 애꾸 언니를 보러 병원에도 갔어요.


​그리고 사랑이는 뜻밖의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그 사람은 과연 누구일까요?

책을 통해 만나보세요~~~^^



​ㅡ



​엄마를 잃은 마루는 이제 혼자라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많은 이들이 함께 살고 있었어요.


​상자 주워서 판 돈으로 강아지 왈왈이의 사료를 사주시는 무진이 할머니,

그 사료를 뺏어 먹으러 온 마루를 더 챙겨주시는 할머니와 왈왈이,

냄새 난다고 싫어하는 티를 내도 옆에서 챙겨주는 탕탕이,

새끼 고양이를 챙겨 주는 노을이 선생님,

그리고 찬빈이 엄마와 어시장 사람들, 방파제 고양이들.

모두 착한 이웃들이었어요.


​#마루밑고양이마루 이야기에는 착한 사람들이 많이 나와요.

보는 내내 미소 짓게 되고 마음이 따뜻해지더라고요.

하지만 재미만 생각하고 동물을 학대하는 사람도 나오는데요.

무척 불쾌하고 못됐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길고양이들은 참으로 어려운 상황이네요.

마루를 통해 본 세상은 어렵기도 하지만,

그래도 함께 하는 이들이 있어 행복해 보였어요.


​고양이 좋아하는 우리 딸, 

마루처럼 까만 고양이의 집사가 되고 싶다고 하네요.

허허~





#마루밑고양이마루 #소중애 

#예림당 #마루 #길고양이 #길냥이 

#낚지먹는고양이 #고양이 #행복 

#알레르기 #홀로서기 #세상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