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반 이순신 우리 반 시리즈 18
전건우 지음, 홍연시 그림 / 리틀씨앤톡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선을 지켜낸 최고의 명장, 이순신!

열두 살의 이순신의 모습은 어떨까요?

우리 반 이순신

#전건우 #리틀씨앤톡

'내 죽음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

이 멋진 말을 접하는 순간 생각나는 단 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들의 멋진 영웅 이순신 장군님!

#우리반이순신 이야기는 이순신 장군님께서 현재 시대로 잠시 여행을 오시는 내용이에요.

출판사 리틀씨앤톡에 '우리 반 시리즈'가 있는데요.

#우리반이순신 이야기는 그중 하나의 인물 이야기이고, 

우리 아이와 제가 읽은 #우리반파스퇴르 에 이은 '우리 반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랍니다.

'우리 반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위인들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에요.

열여덟 명의 위인 이야기 다 소장하고 싶어요~





우리들의 영웅 이순신 장군님께서 전장에서 목숨을 잃었어요.

다시 눈을 뜨니 저승으로 가는 강이었고, 그 강 아케론의 뱃사공 카론을 만나게 되었지요.

이순신 장군님께서 낡은 노와 배를 멋지게 수리해 주셨는데,

뱃사공 카론은 감사한 마음에 이순신 장군님을 잠시 환생하게 해주었어요.

424년 후 미래에서의 환생이었지요.


​5학년 2반 열두 살의 소년으로 환생한 이순신 장군님.

그 아이의 이름도 똑같은 이순신이었어요.

순신이는 5학년이 되어서 갑자기 머리와 배가 심하게 아파 학교를 자주 빠지는,

공부는 곧잘 하지만 운동 실력은 바닥인 아이였어요.


​곧 있을 반 대항 피구대회를 위해 연습해야 하는 5학년 2반.

반장인 현수는 정말 열심히 하지만 다른 아이들은 그만큼의 열의는 없었어요.

피구를 처음 접해 본 장군님이었지만 금방 피구를 잘 이해하셨고,

반 아이들 모두가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어요.

운동꽝인 순신이가 피구를 잘하는 순신이가 되기도 하고요.

아이들도 모두들 열심히 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한마음이 되었지요.


​그리고 이순신 장군님은 순신이가 왜 아픈지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

그것은 공부에 대한 큰 부담감이 이유였어요.





5학년 2반을 이끄는 이순신 장군님과 현수, 열심히 도전하는 반 친구들,

언제나 응원해 주시는 선생님과 부모님.

모두 다 한마음으로 피구의 우승을 바라게 되었답니다.

첫 시합 상대 1반을 기분 좋게 이긴 우리의 2반!

다음 상대는 4반!

우리의 이순신 장군님께서 외치셨어요!


​필생즉사,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요.

필사즉생, 죽고자 하면 살 것이다!


​우리의 2반 아이들, 두려움을 이기고 열정을 갖고 열심히 피구 경기에 임했습니다!

2반은 4반을 이겼을까요?

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과연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을까요?


​책을 통해 이 재미난 이야기를 직접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ㅡ



​#우리반이순신 을 읽는 동안 정말 엄청 집중해서 읽게 되었어요.

아이도 재미있다며 잘 읽더라고요.


​저는 현수가 아이들에게 자꾸 화를 내는 모습에 처음에 굉장히 눈살이 찌푸려졌었어요.

그런데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어쩌면 현수의 모습이 우리 아이들을 대하는 나의 모습이 아닌가란 생각이 들더군요.

조금 더 열심히 해주고, 조금 더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내면 좋겠다는 욕심이

우리 아이들을 힘들게 하는 것은 아닌가 싶었어요.

현수를 통해 저를 돌아보는 시간도 갖게 되더라고요.


​이순신 장군님께서 쓰신 환생 일기 6개의 글이 있어요.

이순신 장군님이 지금의 세상을 보면 정말 그런 생각을 하실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의 침략에 끝까지 굴하지 않고 우리나라를 지켜낸 멋진 후세들이 자랑스럽고,

저승에 가서도 잊지 못할 것 같은 맛있는 제육볶음과 돈가스, 

소시지와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셨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우리반이순신 이야기 속 아이들의 모습에서

우리 아이들의 모습도 엿볼 수 있었어요.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몸이 아프지 않으면 좋겠고,

잘 하지 못하는 어떤 일이라도 열심히 하고 긍정적인 노력을 하는 모습의

우리 아이들이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긍정적인 생각과 도전, 자신감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우리반이순신 #전건우 

#리틀씨앤톡 #협동 #자아존중감 

#우정 #끈기 #노력 #인물 #친구 

#위인 #학교 #임진왜란 #업적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