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도시 모험 국민서관 그림동화 260
앨리스 코틀리 지음,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이 함께 떠나는 모험,

두려움도 이길 수 있는 가족 사랑!

우당탕탕 도시 모험 

#앨리스코틀리 #국민서관 


​고양이와 강아지를 무척 사랑하는 울 집 첫째는

#우당탕탕도시모험 책을 보자마자 새미같은 아기 고양이를 기르고 싶다고 난리에요.

둘째는 고양이를 좋아하긴 하지만 만지거나 가까이하는 것을 무서워해서

키우고 싶다는 누나 의견에 눈동자가 흔들립니다.

하지만 저는 고양이를 키울 자신이 없어서 

우리 집에서 애완동물을 기르는 것을 보류하고 있어요.

작년에 함께 살던 토끼 깡이가 무지개다리를 건넜거든요.

안타까운 헤어짐은 마음이 참 무겁습니다.


​앗! 이야기가 옆길로 샜네요!

#우당탕탕도시모험 이야기는 

마야랑 할머니랑 아기 고양이 새미의 여행이야기예요.

어떤 모험 이야기일까요?





굉장한 모험가였던 할머니는 틈만 나면 도시에 살 때 있었던 일들을 이야기했어요.

할머니는 여러 나라의 음식을 먹고 사람들과 춤을 추고

커다란 박물관들을 찾아다니며 세상을 탐험하셨대요.


​어느 날, 할머니가 도시로 모험을 가자고 말했어요.

도시가 낯설고 무서운 마야는 모든 것이 익숙한 집이 좋았지만 할머니 손에 이끌려 출발했어요.

그런데 어머나! 집에 있어야 할 아기 고양이 새미가 마야의 가방에 있지 뭐예요?

할머니에게 들킬세라 새미를 가방에 넣고 가방을 꼭 안았어요.

할머니와 빵집에서 케이크를 먹으며 밖을 구경했어요.

다양한 사람들을 구경하는 건 조금 재미있었어요.

그런데 어떤 강아지가 막 짖었어요.

그건 새미를 보고 짖는 거였지요.

새미가 가방에서 나와 뛰어가자 마야도 할머니 손을 잡고 이리저리 새미를 쫓아갔어요.






새미는 시장으로 도서관으로 백화점으로 미술관으로

엄청난 모험을 시작했어요.

마야와 할머니도 새미를 놓치지 않으려고 열심히 따라다녔어요.

마야와 할머니, 아기 고양이 새미에게 이번 도시 탐험은 어떤 느낌이었을까요?

책을 통해 즐거운 도시 탐험을 함께 해보아요~^^



​ㅡ



​#우당탕탕도시모험 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아기 고양이 새미를 찾기 바빴어요.

처음에 읽기 시작했을 때는 도시에서 어떤 탐험을 할까 궁금했었는데

보다 보니 아기 고양이 새미를 찾기 바쁘더라고요.

도시의 특징이 아기자기한 그림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

정말 함께 탐험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마야는 새미에게 잘 보살펴주겠다는 약속을 잊지 않고 새미를 보살폈지요.

약속을 지키려는 마음이 참 예쁜 마야였답니다.

세 가족이 함께 하는 도시 탐험은 무척이나 성공적이었어요!

우리 가족도 세미네 가족처럼 즐거운 탐험을 떠나고 싶어졌어요~





#우당탕탕도시모험 #앨리스코틀리 

#국민서관 #성격 #모험 #일상 

#두려움 #용기 #사랑 #가족 #고양이 

#다양성 #정상가족 #나를위한변화 

#소장욕구 #나만없어고양이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